세계가 본 중국 [2014-07-28] (한,중)

[www.ntdtv.co.kr 2014-07-28 02:00 PM]

미국 USA 투데이
중공 정부, 중국 웨이보 조사

베이징, 상하이, 광저우와 청두에 있는 웨이보 사무실이 월요일, 중공 공상총국의 갑작스런 방문 조사를 받았습니다. 조사 내용과 원인은 아직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중공 인터넷 부대가 미국 기업과 정부를 공격했다는 소식이 미국에서 나온 후 중공 정부와 언론은 웨이보를 타격함으로써 미국에 대한 반격을 가해 왔습니다.

프랑스 르몽드
2030년 중국 퇴직자 수는 3억 5천만 명

중공이 오랫동안 유지해온 한 자녀 정책의 영향으로 중국의 인구 노령화는 상당히 심각합니다. 2030년에는 중국 전체의 1/4에 달하는 인구가 60세를 넘길 것으로 예상됩니다. 노동력의 감소 뿐아니라 젊은 사람들의 노인 부양에 대한 경제적 큰 부담도 문제입니다. 게다가 중국 사회에 노인을 돌볼 인력이 부족해 중국 노인들은 퇴직 후에 적절한 보살핌을 받기 어려울 것으로 보입니다.

홍콩 애플 데일리
중공군 심사 중에 319명 자격미달 드러나

중공 육군 제40군단의 모 자동화 보병여단이 완전무장한 채 장거리 행군 심사를 실시했습니다. 심사 도중 사병들이 장비를 몰래 처리해 군장의 무게를 줄이는 일이 속출했고, 장교들도 장거리 행군 훈련 중에 슬그머니 사병들에게 짐을 맡기는 속임수를 썼습니다. 전체 여단에서 속임수를 사용한 장교와 사병 수가 319명에 달해 중공군의 부패와 거짓이 현실임이 또한번 폭로됐고 많은 네티즌은 `쓸모없는 군대`라며 비난했습니다.

독일 TZ
여성 전용 초대형 주차공간에 대중 분노

다롄에 있는 큰세계대도시 쇼핑센터가 여성 고객에게 전용 주차공간을 제공했습니다. 하지만 이 여성 주차공간은 정상적인 주차공간보다 폭이 70여 cm 넓고, 지면에는 붉은색의 `여성존중`이라는 표시가 있어 많은 여성들로부터 비난을 받았습니다. 여성들은 이런 방식이 겉으로는 여성을 배려하는 것처럼 보이지만, 실제로는 여성을 얕잡아보는 것이며 운전기술이 좋지 않은 여성을 비웃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