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ww.ntdtv.co.kr 2014-07-24 01:20 PM]
프랑스 뱅미뉫
억만장자 2명의 하버드대학 기부에 비난 쇄도
SOHO차이나 대표이사 판스이(潘石屹)와 부인 장신(张欣)이 얼마 전 1,500만 달러를 하버드대학에 기부하겠다고 발표했습니다. 해외의 빈곤한 중국 유학생을 돕기 위해서라고 했지만, 중국 네티즌의 비난을 받았습니다. 어떤 네티즌은 이를 두고 판스이 부부가 자신들의 자녀를 위해 하버드대학의 `입장권`을 산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또 어떤 네티즌은 이렇게 외국 학교에 기부금을 내는 방법은 중국인을 모욕하는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타이완 연합보
중국 고위 탐관, 미국, 캐나다 등으로 피신
외국으로 도피하는 중공 탐관이 얼마나 될까요? 현재 구체적인 숫자는 밝혀지지 않았지만, 2011년 중국인민은행의 `부패자산 국외 유출` 보고서에 따르면 1990년대 중반기부터 외국으로 도피한 탐관 수가 최소 1만8천 명, 유출한 자금은 최소 8천억 위안이었습니다. 지위가 높고 크게 부패한 관리들은 대부분 미국, 캐나다로, 등급이 낮고 작은 탐관들은 중남미나 아프리카 국가로 잠적했습니다.
영국 데일리 텔레그래프
금두꺼비, 중공 전 당수 장쩌민 암시
베이징 위위안탄 공원 호수에 대형 풍선 두꺼비가 놓였는데요, 등장한지 이틀도 되지 않아 바람이 새는 바람에 수면에 납작 엎드리는 곤경에 처했습니다. 더 난처한 것은 많은 중국 관광객이 이 두꺼비를 중공 전 우두머리 장쩌민에 빗대어 말하는 것입니다. 사람들은 외국 기자가 방문하자 장쩌민이 두꺼비의 환생이라는 말이 민간에서 떠돈다고 말했습니다. 중공 정부는 이미 풍선 두꺼비에 관한 보도를 삭제하기 시작했는데, 마치 두꺼비의 흔적조차 없애고 싶어 하는 것 같기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