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ww.ntdtv.co.kr 2014-07-16 04:20 PM]
영국 가디언
베이징, 남중국해 석유 시추정 철수
베트남 정부에 따르면 중국과 베트남 양국의 충돌을 야기한 `해양석유 981` 시추 플랫폼이 화요일 저녁부터 남중국해 분쟁수역에서 철수를 시작했습니다. 중국 정부는 시추 플랫폼이 임무를 완수하고 철수한다고 발표했습니다. 하지만 중공이 시추 플랫폼을 철수시킨 것을 외부에서는 미국이 중국 남중국해 침략을 지속적으로 강경하게 비난한 것이 가장 큰 이유라고 보고 있습니다.
프랑스 RFI
7명의 탄원인, 중국청년보 본사 앞에서 음독
7명의 탄원인이 16일 오전 베이징에 있는 중국청년보 본사 대문 앞에서 집단 음독자살을 시도했습니다. 탄원인들이 땅에 쓰러지자 곧 병원으로 이송돼 응급처치를 받았습니다. 확인 결과 정부의 주택 강제철거 문제를 탄원하기 위해 장쑤성에서 온 이 탄원인들은 베이징에 도착하자마자 목숨을 걸고 항쟁을 벌인 것이었습니다.
미국의 소리 중국어 사이트
인권운동가 후자, 베이징에서 피습
베이징의 유명 인권운동가 후자가 16일 저녁 갑자기 나타난 여러 명의 검은 옷을 입은 사람에게 폭행을 당했습니다. 후자는 검은 옷 입은 사람들의 공격 수법을 살펴보면 모두 변장한 경찰로 볼 수 밖에 없다고 밝혔습니다. 후자는 이런 수법이 `조직폭력배가 쓰는 수단`이라고 비난하면서, 조직 폭력단이건 국가 폭력단이건 이런 비적들의 행위가 전혀 두렵지 않다며, 자신이 하는 일이 옳다는 확신만 더욱 강해진다고 강조했습니다.
홍콩 애플 데일리
가스회사가 노동자에게 중환점령 반대 강요
홍콩 중환점령 활동이 이미 돌이킬 수 없는 상황에 이르자 친 중공계 상인과 기업이 중환점령을 반대하고 나섰습니다. 헝지 부동산 위원장 리자오지는 앞장서 친중공의 `중환점령 반대 대연맹`을 지지한다고 선포했습니다. 중화가스는 나아가 서명양식지를 만들어 고용인들에게 중환점령 반대 서명을 하도록 지시했습니다. 이렇게 민의를 조작하는 수법에 대해 회사 노동자 대표만 불만을 표한 것이 아니라 전체 홍콩인도 비웃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