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ww.ntdtv.co.kr 2014-06-19 12:20 AM]
영국 BBC 중국어 사이트
해커, 홍콩과 타이완 `애플 데일리` 공격
홍콩의 전체 시민 투표가 22일로 다가온 가운데 민주주의를 지지하는 홍콩과 타이완 `애플 데일리` 신문 홈페이지가 해커로부터 맹렬한 공격을 받았습니다. 애플 데일리 측은 이번 공격이 중공의 `국가급 해커`에게서 온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넥스트미디어 그룹 리즈잉도 전면에 나서 현재 타이완과 홍콩은 비슷한 운명으로 양쪽 민중이 일치단결해 중공이라는 악질 세력에 대항해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미국 블룸버그 비즈니스 위크
교통마비, 관리의 난폭함, 광둥과 베이징이 가장 심각
중국 사회과학원이 연구보고서를 통해 중국에서 이미지가 가장 나쁜 지역은 광둥이고, 베이징이 두 번째, 허난이 세 번째를 차지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주로 현지 관리들의 난폭한 행위로 몹시 부정적인 이미지를 가지게 됐으며 심한 독직과 부패, 잇따른 성 추문 등은 많은 국민의 원성을 초래 했습니다. 베이징은 악명 높은 교통문제로 도시 이미지가 더욱 실추됐습니다.
타이완 애플 데일리
사설: 홍콩의 민주화 투쟁을 성원한다
중공의 양안무역협정과 백서로 인해 타이완과 홍콩 시민의 원성이 극도에 달해 두 지역은 한마음으로 협력하는 혁명적 감정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장기간에 걸쳐 국민을 잔인하고 비이성적으로 대해온 중공의 독재는 셀 수 없는 민중을 정부와 대립하게 했습니다. 하지만 중공은 잘못을 인정하지 않고 아직도 `국제 반중국 세력`, `지방 독립 세력` 등 틀에 박힌 거짓말로 국민을 속이는가 하면, 민족주의 정서를 선동해 죄를 모면하려고 합니다.
미국 RFA
닝샤 주민 경작지 무단점용 보상요구에 폭력 대응
닝샤(회족 자치구) 통신현 샤마관현 900세대의 주민이 풍력발전소 건설을 추진하는 정부와 에너지회사에 토지를 불법으로 점용 당했습니다. 어떠한 보상도 받지 못한 주민들은 공사현장을 찾아 의견을 밝혔지만, 당국은 오히려 경찰을 동원해 진압에 나섰습니다. 결국, 45명이 체포되고, 노인과 어린이까지 많은 사람이 폭행으로 부상을 당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