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ww.ntdtv.co.kr 2014-06-17 02:40 AM]
영국 가디언
어린이 300명 납중독, 관리들은 연필을 깨물었기 때문이라 주장
후난성 헝둥현 다푸진 어린이 300명의 혈액에서 기준치를 초과하는 납이 검출돼 주민들은 현지 아연공장이 일으킨 오염을 의심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현지의 관리들은 `아이들이 연필을 깨물기 좋아해서` 발생한 일이라고 말했다가 사람들의 강한 불만을 샀습니다. 한 기자가 현지 주택에서 먼지를 채집해 분석한 결과 먼지 1,000g 속 납 함유량이 7,780mg에 달해 중공 정부가 정한 기준의 21배로 드러났습니다.
영국 데일리 텔레그래프
영국 부총리, 중공의 대규모 인권박해는 유죄
중공 총리의 영국 방문 첫날, 영국 닉 클레그 부총리는 언론 특집보도에 출연해 중공이 유죄라고 강조했습니다. 중공이 국민을 대상으로 `체계적인 대규모` 인권박해를 진행해 중국인을 수갑과 족쇄로 묶음으로써 민주사회와 반대 방향으로 가기 때문이라고 밝혔습니다. 최근 몇 년간 중국이 경제면에서 성장했듯이 정치적으로도 국민에게 진정한 자유를 주어야만 할 것입니다.
미국 뉴욕 타임스
중국은 이제 세계 최대의 회사채 발행국가
S&P 통계에 따르면 중국 기업들이 작년에 발행한 회사채와 은행대출 금액이 14조 2,000억 달러에 달해 중국은 세계 최대의 회사채 발행국으로 등극했습니다. 그중 대출 금액의 약 1/3은 그림자은행에서 비롯되어 위험성이 높고 중국 경제 침체와 기업 경영의 어려움을 가중시켜 중국의 금융 채무 거품의 위험성도 계속 확대되고 있습니다.
독일 칩 디지털
중국 가짜 S4 휴대폰에 트로이목마 바이러스 내장
독일 아비라(Avira, 컴퓨터 보안 회사)는 삼성 갤럭시 S4를 모방해 만든 중국의 `톈싱N9500` 스마트폰을 분석한 결과 트로이목마 바이러스가 내장된 것을 발견했습니다. 이는 사용자의 대화를 감청하고 마이크의 음량을 조절하거나 휴대폰 내의 자료를 자동으로 복사할 수 있습니다. 해외로 수출되면 바이러스가 사용자의 은행 비밀번호와 관련 비밀정보도 훔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