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ww.ntdtv.co.kr 2013-11-13 04:45 AM]
독일 도이체벨레(Deutsche Welle)
3중 전회 결과, 개혁은 어디로?
중공 제 18대 3중 전회가 4일 간의 비공개 회의를 마치고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발표 내용을 해석해 보면, 경제분야 개혁 일부 외에는 어떤 정치개혁 의사도 없는 철저히 보수적인 결과였습니다. 게다가 국가안전위원회라는 또 다른 명목의 감시기관을 설립해 세계를 놀라게 했습니다.
미국 월간대서양(Atlantic Monthly)
중국 해외언론 억압 강화
중국 당국의 해외언론 탄압이 더욱 심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비자 발급 거부 등 언론에 대한 직접적인 압력으로 통제를 강화해 중국에 대한 해외언론의 불리한 보도를 줄여나가겠다는 의도입니다. 중공의 압력행사는 중국에서 활동하는 외신기자들을 더욱 힘들게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프랑스 RFI 중국어 사이트
광둥성 관리, 호주에서 여대생 성추행으로 체포
광둥성 정협위원이자 도시계획설계연구원 부위원장인 쑹진쑹(宋勁松)은 호주 멜버른 방문 시 가이드였던 한 여대생을 성추행한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그는 체포되었고 이 소식을 호주 각 언론이 보도해 큰 물의가 일었습니다.
대만 애플데일리
독신자의 날 살인적인 쇼핑.. 과로로 업주 사망
어제 중국에서 있던 독신자의 날은 그야말로 ‘광적인’ 쇼핑의 날이었습니다. 티엔마오(天?) 와 타오바오(淘寶)등 중국 최대 인터넷 쇼핑몰에서는 단 하루 동안에 2천억 대만달러(7조 2,160억원)의 매출을 기록했습니다. 물건을 구입하는 소비자들은 신이 났지만 판매 관계자들은 여간 고생이 아니었습니다. 철야 근무하던 업주 차이(蔡)씨는 갑작스런 과로로 사망했습니다. 한편, 한 고객은 수개월 전 대걸레 가격이 현재의 세일가격보다 더 싼 것을 발견했습니다. 과연 세일가격이 진짜인지 의심스럽게 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