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ww.ntdtv.com 2012-3-1 22:56]
앵커:
1일, 미국션윈뉴욕예술단이 한국 대전에서 첫 공연을 가졌습니다. 전 좌석이 매진된 가운데, 미국션윈뉴욕예술단은 순선 순미한 중화전통문화를 관객들에게 펼쳐 보였습니다. 박수 갈채로 뜨거웠던 공연장으로 가보시죠.
미국션윈뉴욕예술단이 관객들의 열렬한 환영을 받으며 국제예술문화회관에서 공연을 가졌습니다. 션윈은 중화 오천 년 신전문화와 정통예술을 무대에 펼쳤고 순선 순미한 예술은 대전 관객들을 감동시켰습니다.
각종 국악경연대회에서 연달아 대상을 수상하며 국악의 신동이라 불리는 송소희 양은 션윈의 화려함에 매료되었습니다.
송소희(宋素熹) 명창 :
와보니까 너무 화려하고 웬지 모를 긴장감과 박진감 때문에 너무 놀랐고요. 젊은 스님 분들이 나와 공연하셨을 때 너무 재미있어서 기립박수까지 쳤어요. 책에서만 보던 손오공을 실제 보니까 손오공의 영화를 한 편 보는 것 같아서 너무 좋았어요.
또 송양은 한국의 전통문화를 이어가는 한 사람으로서 중국전통문화를 전하는 미국션윈뉴욕예술단에게 노래로 감사의 말을 전했습니다.
송소희(宋素熹) 명창 :
우리 전통 이어가세.. 감사합니다.
시인이자 국보문학협회 회장 이정윤씨는 션윈 공연을 관람하는 내내 행복했다고 말했습니다.
이정윤(李靜潤) 대한민국국보문학협회 회장 :
뭐라고 표현할 수 없는, 많은 사람이 접하지 못한 중국의 모든 세계를 본 것 같은, 아름다움과 화려함과 감동을 주는…… 뭐라고 표현할 수 없어요 ! 그냥 감동이에요! 행복한 아름다움을 주는 감동, 그냥 감동의 휴먼스토리 같아요. 제가 션윈공연을 볼 수 있다는 것이 너무 행복하고 감사 드립니다.
한국 화학연구원 ‘그룹 장’인 이재락씨는 션윈은 마음을 정화시켜주는 공연이었다고 전했습니다.
이재락(李載洛) 한국 화학연구원 그룹 장 :
상당히 의미 깊은 공연이고요. 심신이 동시에 고양되는 그러한 깊은 감동을 느낄 수 있는 공연이라고 생각합니다. 세상을 상당히 정화하는 그런 영향을 미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굉장히 마음 깊은 곳에 묶어 있는 때를 벗겨 내주는 그런 느낌입니다.
한국 대전에서 NTD 종합보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