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트’ 날린 김정숙 여사, 갑자기 모습 드러내 ‘파란 수건’ 흔든 이유

By 연유선

문재인 전 대통령 부인 김정숙 여사가 오랜만에 모습을 드러내 지지자들에게 인사했다.

연합뉴스

김정숙 여사는 그동안 두문불출했음에도 불구하고 17일 밝게 웃으며 지지자들에게 손을 흔들었다.

연합뉴스

김 여사는 사저 앞마당으로 나와 문 전 대통령 지지자들에게 파란 수건을 흔들며 인사를 했다.

지지자들은 퇴임 후 두 달 동안 계속된 보수단체 집회에 대한 맞불격으로 집회를 열었는데 이에 대한 화답 차원의 행보였다.

연합뉴스

이날 문 전 대통령 내외 사저가 있는 평산마을에서는 지난 16일에 이어 17일에도 평산마을 일상 회복 응원 집회가 열렸다.

서울을 비롯해 전국 곳곳에서 모인 300여 명의 문 전 대통령 지지자들은 ‘평산마을 행복지킴 운동본부’라는 이름으로 나섰다.

배재정 전 의원 페이스북

이들은 문 전 대통령 퇴임 후 계속되는 극우 단체와 유튜버들의 평산마을 욕설 시위에 대응하기 위해 모인 것으로 알려졌다.

YTN 유튜브 캡처

이날 파란 옷을 입고 나타난 평화시위 참여자들은 “문재인 (전) 대통령님, 김정숙 여사님 사랑해요”, “지켜줄게요”, “평산마을 평화기원” 등이 적힌 슬로건을 들고 극우단체의 시위에 대응했다.

연합뉴스

한편 이날 극우단체 회원 등 200여명도 평산마을 자택 맞은편 도로에서 문 전 대통령에 반대하는 집회를 열었다.

이들은 저승사자 복장을 하거나 군복을 입고 문 전 대통령을 비난하는 내용이 적힌 피켓을 흔들었다.

다만 보수단체 집회와 이에 대응하는 맞불 집회 간 마찰은 발생하지 않은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은 4개 중대 400명을 투입해 두 단체의 집회 구역 중간에 질서유지 인력을 대거 배치한 것으로 알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