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택시기사·여성 살해범’ 신상 공개됐다… 31살 이기영

By 연유선

택시기사와 동거녀를 살해하고 유기한 혐의로 구속된 피의자 이기영(31)의 신상정보가 공개됐다.

경기북부경찰청은 29일 오후 신상정보공개심의위원회를 열고 심의한 결과, 이기영의 얼굴과 이름 등 신상을 공개하기로 의결했다.

피의자 이기영은 지난 25일 검거된 이후 나흘 만에 그의 얼굴과 나이 등 신상이 공개된 것이다.

경찰은 최근 신당역 살인사건 등의 사례처럼 피의자의 과거 사진과 실물 간 차이가 나 신상정보 공개의 효력이 충분하지 않다는 지적 등을 고려해 새로 촬영한 사진을 공개하는 방안도 검토했으나, 이씨의 선택에 따라 기존의 운전면허 사진을 공개했다.

연합뉴스

이기영은 지난 20일 밤 11시께 음주운전을 하다 택시와 접촉사고를 낸 뒤 택시기사 A씨(60대)에게 합의금을 준다며 파주시의 집으로 유인한 뒤 둔기로 살해해 시신을 옷장에 은닉했다.

앞서 지난 8월에는 전 여자친구이자 동거인이었던 50대 여성 B씨를 살해해 시신을 파주시 공릉천변에 유기했다고도 진술했다.

B씨는 이씨가 거주하고 있던 집의 실제 집주인이다.

경찰에 따르면 이씨는 택시기사 A씨의 신용카드로 약 5000만원을 빼돌려 사용했으며, 동거녀인 B씨의 신용카드로도 약 2000만원을 사용했다.

B씨의 시신을 찾기 위한 수색 작업은 계속 진행 중이다. 경찰은 이씨를 상대로 추가 범행이 있는지를 집중적으로 조사하고 있다.

한편 경찰은 아파트 내부에 보관돼 있던 캠핑용 손수레에서 혈흔을 발견하고 국립과학수사연구원에 감식을 의뢰했다. 이씨는 동거녀 B씨의 시신을 운반하는 과정에서 생긴 혈흔이라고 주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