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의 12가지를 실천하면 일생 당뇨 걱정은 없다.
수면(인터넷 사진)
당뇨를 예방하려면 입을 잘 단속해야하고 다리를 잘 놀려야 한다. 아래에 소개한 12가지 방법대로 실천하면 일생 동안 당뇨병에 걸리지 않을 수 있다고 전문가가 소개했다.
1, 고기 먹기 전에는 식초 두 스푼(약 18cc)을 마시라. 혈당 수준을 대대적으로 낮출 수 있다. 너무 부담되면 육식 전에 식초에 무친 냉채를 먹는 게 가장 좋다.
초(인터넷사진)
2, 체중을 5%를 줄인다. 그것만으로도 당뇨병에 걸릴 위험을 70% 낮출 수 있다.
3, 매일 35분, 주당 4시간을 걷는다. 매일 35분만으로도 당뇨병에 걸릴 위험을 80% 낮출 수 있다.
4, 커피를 많이 마시라. 날마다 커피 6잔을 마시면 당뇨 위험을 29~54% 낮출 수 있고, 날마다 4~5잔 마시면 약 29%를 낮출 수 있다.
5, 식품을 살 때 고 식이섬유 함량을 분명히 확인한다. 고 섬유 식품은 유방암, 당뇨, 고혈압 및 중풍 위험을 낮춰 준다.
스낵 (인터넷사진)
6. 스낵은 일주일에 3번 이상 먹지 않는다. 매주 3번 이상 먹으면 인슐린에 대한 신체 기관의 반응이 반감 된다.
7, 햄과 소시지는 적게 먹는다. 매 주 5회 이상 햄이나 소시지를 먹으면, 당뇨 위험이 43% 증가된다.
8, 육계(녹나무 껍질로 만든 향신료, 시나몬, 카시아도 육계의 일종이다)는 혈당을 낮추는데 도움이 된다. 육계가루를 커피에 넣거나, 혹은 꿀에 넣어 함께 마실 수 있다.
9, 일하기 전에 3차 심호흡을 하라. 오래 일을 하면 혈당이 높아진다. 심호흡은 압력을 낮출 수 있다.
10, 수면은 6-8시간을 엄수한다. 수면이 6시간이 안 되면 당뇨 위험이 배로 늘고, 8시간이 초과되면 위험이 3배 증가된다.
11, 독거하지 말라. 독거하는 사람의 당뇨 위험은 일반인의 2.5배다.
12, 45살 후에는 혈당에 관심을 가져야 한다. 비만, 당뇨병 가족사, 그리고 고 콜레스테롤, 고혈압이 있는 사람은 조심해야 한다.
출처 : 가정문적(家庭文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