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나 업무 등 할 일 좀 할라치면 콧물이 쪼르륵 흘러 신경 쓰이는 비염러라면 여기를 주목하자.
현직 약사 유튜버가 알러지 비염약을 추천한 내용이 최근 환절기로 비염이 더 심해진 누리꾼들 사이에서 잔잔히 화제가 되고 있다.
지난 2월 ‘약사 오빠’라는 별명으로 더 유명한 유튜버 ‘약쿠르트’는 자신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직접 약을 복용하고 효과를 본 알러지 비염약들을 소개하는 영상을 게재했다.
약쿠르트는 시판되는 알러지 비염약 종류를 세 가지 유무로 나뉘어 분석했다. 코막힘 유무, 졸림 유무, 카페인 유무다.
만약 코가 막히지 않는데 콧물만 줄줄 흐를 경우 ‘지르텍’이 가장 좋다고 약쿠르트는 추천했다. 다만 지르텍의 경우 복용하면 조금 나른할 수 있다는 단점이 있다.
약쿠르트는 “나도 이 약을 좋아한다. 보통 8시간 정도 효과가 지속된다”며 “수도꼭지처럼 잠그는 역할을 한다. 코막힘보다는 흐르는 콧물, 재채기, 눈물 등에 효과가 좋다”고 덧붙여 설명했다.
약쿠르트는 이어 콧물보다는 코 자체가 꽉 막히는 사람에게는 ‘액티피드’와 ‘콜콜코’ 복용을 추천했다. 졸릴 수 있는 성분이 들어있으며 약효 지속 시간이 짧은 게 단점이긴 하지만 코막힘에는 효과가 좋다고.
만약 코막힘과 콧물 증상 두 가지가 다 있다면? 약쿠르트는 ‘그린노즈’를 권했다. 그러나 많이 졸릴 수 있다는 단점이 있으니 유의하도록.
그밖에 약쿠르트의 기타 자세한 설명은 아래 영상으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