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라리 햄버거가 낫다? 다이어트 최대 적은 ‘이것’

By 류시화

많은 헬스 트레이너, 필라테스 강사들이 꼽는 다이어트 중 최악의 음식은 바로 무엇일까요?

몇 년 전부터 유행해 아직도 대중들에게 큰 사랑을 받는 음식이자, 특히 여성분들이 좋아한다고 알려진 음식. 바로 ‘떡볶이’입니다.

떡은 쌀과 밀가루를 압축시켜 만든 것으로, 즉 ‘탄수화물 덩어리’입니다.

밥과 동일한 양의 떡을 섭취하게 되면, 밥의 약 2배가량의 칼로리를 섭취하게 됩니다. 심지어 떡볶이 1인분의 나트륨 함량은 성인 하루 권장량 이상입니다.

한 헬스트레이너는 “떡볶이는 떡도 탄수화물, 고추장도 탄수화물이기에 다이어트 중 먹어서는 안 되는 음식이다”라며 “차라리 단백질과 채소가 들어 있는 햄버거를 먹거나, 돼지고기를 채소에 싸 먹길 권한다”고 했습니다.

최근 유행하며 많은 인기를 끄는 매운맛 떡볶이 중에서 토핑을 전혀 추가하지 않은 순수 떡볶이의 칼로리는 1통을 기준으로 했을 때 1,500kcal입니다. 여기에 생크림이 듬뿍 추가되는 로제 떡볶이 1통의 칼로리는 무려 2,500kcal에 육박합니다. 여기에 당면, 라면, 소시지, 치즈 등 토핑을 추가하면 칼로리는 더욱 늘어나게 됩니다.

그리고 많은 이들이 떡볶이를 먹을 때 대부분 사이드로 튀김이나 순대 등을 함께 먹는데요. 이럴 경우 칼로리는 더욱 폭발적으로 늘어나게 됩니다.

강북삼성병원 가정의학과 강재헌 교수는 “떡볶이 100g이 조리 방법에 따라 200~300kcal 정도인데, 밥 1공기 정도 분량의 떡볶이 열량은 600kcal 이상이 될 수 있다”고 경고했습니다.

떡볶이에 함유된 나트륨 또한 문제입니다. 나트륨을 과다하게 섭취하면 몸이 붓고 부종이 몸의 지방 산화를 제한하고 대사기능을 떨어뜨리기 때문에 가능한 섭취를 자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지금까지 에포크픽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