흉기찔린 뒤 생매장된 美여성…’시계’가 살렸다

By 연유선

미국 워싱턴주에서 한 여성이 남편으로부터 흉기 공격을 받고 산 채로 땅에 묻혔다가 극적으로 목숨을 건진 사연이 화제다.

21일(현지시간) 미국 NBC 뉴스에 따르면 서스턴 카운티의 레이시 지역 경찰은 16일 오후 한 여성의 구조 요청을 받았다.

여성은 당시 경찰과의 통화에서 제대로 된 말을 하지 못하고 비명만 지를 뿐이었다. 위급 상황임을 알아챈 경찰은 구조 신호가 이 여성의 자택에서 들어왔다는 사실을 파악하고 즉시 출동했다.

CANVA

현장에 도착한 경찰은 자택 헛간에 몸을 숨긴 채 “남편이 나를 죽이려고 한다”고 절규하는 한 여성을 발견했다.

발견 당시 이 여성의 목과 얼굴 아랫부분, 발목이 덕트테이프(초강력 접착테이프)로 결박돼 있었다. 또 여성의 머리와 팔다리에는 큰 타박상이 있었으며 옷과 머리카락이 흙으로 덮여 있었던 것으로 전해졌다.

조사 결과 이 여성은 별거 중이던 남편 안채경(53)씨와 자택에서 이혼에 대한 대화를 나누다가 안씨의 갑작스러운 공격을 받은 것으로 드러났다.

안씨는 여성을 묶고 차에 태워 자택 근처로 이동해 여성의 가슴 부위를 여러 번 찌른 후 생매장했다.

애플 홈페이지

이 여성은 집 밖으로 끌려 나가기 전 착용하고 있던 애플워치로 긴급구조 요청을 보내 경찰과 연락이 닿았다. 애플워치와 같은 스마트워치의 경우 구조 요청은 기기 측면에 있는 버튼을 길게 누르면 작동한다.

이후 이 여성은 묻힌 곳에서 기적적으로 탈출해 경찰이 올 때까지 헛간에 몸을 숨기고 있던 것으로 전해졌다.

서스턴카운티 검찰청은 안씨가 1급 살인미수, 1급 납치, 1급 폭행 등의 혐의로 지난 18일 카운티 교도소에 입감됐다고 밝혔다.

이튿날 열린 예비심리에서 판사는 보석 없이 구금해달라는 검사의 요청을 받아들였다. 검찰은 안씨가 아직 정식 기소되지 않은 상황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