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보님, 제발 그만” 허경영 홍보 전화 폭탄에 고통 호소한 김필

By 이서현

가수 김필이 허경영 국가혁명당 허경영 대선 후보에게 홍보 전화를 그만하라고 호소했다.

김필은 지난 16일 본인의 인스타그램에 “제발 전화 그만해주세요. 후보님”이라며 허경영 후보 측 전화번호 사진을 올렸다.

이는 이른바 ‘허경영 전화’로 불리는 투표 독려 전화는 지난해 11월부터 시작됐다.

선거사무소 측이 무작위로 거는데 전화를 받으면 투표를 독려하는 13초 정도의 안내 멘트가 나온다.

본인을 찍어달라는 게 아니라 투표에 참여해 달라는 취지다 보니 선거법에는 위반되지 않는다.

김필 인스타그램

문제는 정말 시도 때도 없이 걸려온다는 것. 이 때문에 많은 이들이 피로감을 호소하고 있다.

지난해 연말에는 허경영 전화로 병원 업무에 지장을 받았다는 불만이 터져 나왔다.

응급의학과 전문의 간 전원 핫라인 업무용 콜폰과 중환자실로 허경영 전화가 울려서 “전화기를 던져버릴 뻔했다” 내용이 온라인상에 공유됐다.

트위터
트위터

또 수험생들을 분노케 하기도 했다.

당시 다수의 대학교는 수험생 개인 연락처로 수시 모집 추가 합격 전화를 걸어 입학 의사를 물었다.

이때 ‘허경영 전화’가 수험생들에게 걸려오면서 혼선을 빚는 일도 있었다.

연합뉴스

그렇다면 허 후보 측은 어떻게 국민들 번호를 알고 전화를 돌린 걸까.

일각에선 개인정보 침해 논란도 일고 있지만, 이도 해당사항이 없는 것으로 보인다.

전문업체에 의뢰해 임의로 번호를 추출한 뒤 무작위로 전화를 걸고 있기 때문이다.

비용은 전화 1200만 통을 성사시킬 때 1억2000만 원가량의 비용이 드는 것으로 알려졌다.

허 후보는 한 유튜브 채널에 출연해 “(항의 전화는) 거의 없다. 내 번호는 행운이라 생각해야 한다”고 주장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