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크아이’ 제레미 레너, 진짜 영웅이었다… 폭설에 갇힌 운전자 돕다 중상

By 연유선

마블 시리즈 영화에서 ‘호크아이’ 역을 연기한 할리우드 스타 제레미 레너가 재난급 폭설 속에서 사람들을 돕다가 중상을 입었다. 제레미 레너는 수술 후 중환자실에서 회복 중이다.

미국 CNN은 3일(현지시간) 제레미 레너가 폭설로 도로에 갇힌 운전자들을 돕기 위해 제설차를 동원해 눈을 치우는 작업을 하다가 사고를 당했다고 보도했다.

레너는 제설 작업 도중 제설차에 다리 한쪽이 깔리는 사고를 당했는데, 가슴도 외상을 함께 입었다고 한다.

제레미레너 인스타그램

제레미 레너의 친구이자 네바다주 리노시 시장인 힐러리 시브는 “사고 당시 레너가 눈 속에서 발이 묶인 사람을 돕고 있었다. 그는 언제나 남을 돕는다”고 말했다.

시브 시장은 “레너는 새해 첫날 자신의 제설기로 눈 속에 좌초된 사람을 돕고 있었다. 그는 늘 눈 덮인 산 옆의 고속도로 근처에 있는 거주지에 제설기를 보관하고 있다”며 “레너는 항상 내게 먼저 전화를 걸어 ‘시장님, 뭐가 필요하신가요’라고 물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레너의 자선 활동은 거의 알려지지 않았지만 여러 자선 단체에 기부했다”고 덧붙였다.

제레미레너 인스타그램

레너 대변인인 사만다 마스트는 레너가 사고를 당하기 전 가족들과 이웃들이 폭설에도 무사히 이동할 수 있도록 제설차를 동원해 차도에 쌓인 눈을 치우고 있었다고 밝혔다.

당시 리노 일대에는 15~30㎝의 눈이 내렸고 일부 지역은 최대 45㎝ 적설량을 기록했다.

이 사고로 가슴 부위를 크게 다친 그는 헬기로 병원으로 옮겨져 현재까지 두 차례의 수술을 받았고 병원 중환자실에서 회복 중이다.

레너는 “다정한 말들을 보내주신 여러분께 감사하다”며 “지금 나는 타자를 치기에는 너무 엉망이다. 하지만 여러분께 모두에게 사랑을 보낸다”고 짧은 글을 올렸다.

레너의 갑작스러운 사고 소식에 팬과 동료들의 응원도 이어지고 있다. ‘어벤져스’ 시리즈에 함께 출연한 ‘헐크’역 마크 러팔로는 SNS에 “형제 레너의 완전하고 빠른 회복”을 기원했다.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제임스 건 감독도 “마음이 함께한다”고 응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