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화점에서 한정 판매된 ‘프리미엄 밀키트’가 뒤늦게 화제를 모으고 있다.
그 이유는 ’45만 원’이라는 높은 가격 때문이었다.
최근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45만 원짜리 밀키트 논란”이라는 제목의 게시물이 주목받았다.
해당 게시물에서 소개하는 밀키트는 현대백화점 식품관 투홈에서 연말연시에 한정 판매된 스테이크 간편식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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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리미엄 밀키트답게 일반적인 스테이크가 아니었다.
서울 강남구 청담동에 있는 ‘울프강 스테이크 하우스’의 인기 메뉴를 간편식으로 만든 제품이었다.
가격은 45만 원. 포터하우스 스테이크 1.5kg 세트의 정가 기준이다.
다만 10% 할인된 가격인 40만 5000원에 판매됐다.
그러나 논란이 된 건, 동일 메뉴를 기준으로 매장에서 판매하는 가격과 밀키트의 가격이 비슷하다는 점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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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에 대해 일부 누리꾼들은 “매장 분위기도 즐기지 못하고, 내가 직접 고기를 구워야 하는데 왜 가격이 비슷한지 모르겠다”라며 부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한편 일각에서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레스토랑의 인기 메뉴를 집에서 즐길 수 있어 괜찮은 것 같다”라는 의견을 더하기도 했다.
실제로 해당 레스토랑은 미국 뉴욕의 3대 스테이크 하우스로 꼽히며, 아시아에서는 2번째로 서울에 매장을 열었다.
매장 오픈 이후 폭발적인 인기를 끌며, 현재까지 식사 예약조차 쉽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