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폭 논란’ 이다영, 모교 방문해 후배들에게 ‘재능기부’ 논란

By 김우성

학교폭력 논란으로 무기한 출장정지 징계를 받은 배구선수 이다영(흥국생명, 24)이 최근 모교를 방문해 후배들에게 ‘재능기부’를 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를 두고 ‘학폭 논란 당사자가 학교에 찾아가 후배를 가르치는 게 타당하냐’는 논란이 일어났다.

지난 25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이다영이 모교에 방문했다는 글이 올라왔다.

이다영 / 연합뉴스

글쓴이는 “이다영님은 현재 학폭으로 배구계에서 추락했는데 이런 상황에서 자신이 졸업했던 학교에 다시 온다는 것 자체가 이해 가지 않는다”라고 밝혔다.

이어 “급식을 먹으러 가는 길에 이다영님이 몇몇 배구부와 함께 나란히 걸어가는 걸 목격했다”며 “저는 왕따를 당해본 적이 있는 학생으로, 왕따는 절대 합리화될 수 없다고 생각한다”라고 덧붙였다.

글쓴이는 또 “이다영님이 직접 배구부 학생들에게 음료를 사주며 사인도 해줬다고 하더라”며 “학폭을 저질렀음에도 불구하고 뻔뻔한 얼굴로 학생들과 함께 급식을 먹고, 반성의 기미는커녕 피해자들보다 잘살고 있다는 사실에 화가 났다”고 말했다.

이후 이다영의 학교 방문 사실이 온라인상에 퍼지면서 논란이 되자 이다영은 28일 일정을 마친 것으로 알려졌다.

경기 중 대화를 나누는 이재영과 이다영 / 연합뉴스

앞서 흥국생명은 30일 선수 등록 마감일에 맞춰 이재영, 이다영 자매를 등록하려고 했다가, 부정적인 여론이 커지면서 28일로 예정됐던 선수 등록 발표를 취소했다.

김여일 흥국생명 배구단장은 30일 국민일보와의 인터뷰에서 “배구 선수 등록을 두 자매의 복귀로 해석하는 걸 이해할 수 없다”며 “선수 등록을 하지 않게 되면 자유계약선수(FA) 신분이 돼 오히려 다른 팀으로 마음대로 복귀할 수 있게 된다”고 밝혔다.

지난 11일 터키 스포츠에이전시 CAAN은 홈페이지를 통해 “이다영이 그리스 PAOK 테살로니카와 계약했다”고 공지했지만, 현재 관련 내용은 삭제된 상태다. / PAOK 홈페이지

한편 이재영, 이다영 자매는 학교 폭력을 당했다고 주장하는 폭로자들을 상대로 형사고소를 했다.

학교폭력 피해를 주장하는 이들은 지난주에 경찰 조사를 받은 것으로 전해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