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발 경고에도 야구방망이 쳐가며 불타는 차에서 운전자 구한 시민들

By 이현주

“위험해! 차 터질 것 같아.”

용감한 시민들이 폭발 위험을 무릅쓰고 불이 난 차 안에서 운전자를 무사히 구해냈다.

15일 광주경찰청과 광주소방본부에 따르면 이날 오전 1시 27분께 광주 동구 소태동 도로를 지나던 승용차가 화단형 중앙분리대를 들이받는 사고가 났다.

연합뉴스

이 사고로 차량은 멈춰 섰지만, 불길이 치솟기 시작했다.

의식을 잃은 60대 운전자 A씨가 가속 페달에서 발을 떼지 못해 과열로 인한 불이 난 것으로 추정된다.

폭발이 우려될 정도로 활활 타오르는 차 안에는 A씨가 의식을 잃고 빠져나오지 못한 상태였다.

연합뉴스
연합뉴스

이를 본 한 시민이 위험을 무릅쓰고 불이 난 차량에 접근해 차 문을 열려고 시도했다.

하지만 안에서 굳게 잠긴 문은 꼼짝도 하지 않았다.

촌각을 다투는 상황에서 또 다른 시민이 어딘가에서 알루미늄 야구 방망이를 가져왔다.

차량 근처에 있던 시민이 방망이를 전해 받아 차 유리를 깨보려 했다.

연합뉴스
연합뉴스

방망이로 힘차게 내려쳤지만 차 유리는 쉽게 깨지지 않고 ‘캉! 캉!’거리는 날카로운 금속 소리만 울려 퍼질 뿐이었다.

그 사이 불길은 걷잡을 수 없이 커지며 의식을 잃은 A씨도, 그를 구조하려는 시민들도 안전을 담보할 수 없는 아찔한 상황이 벌어졌다.

그런데도 맨몸의 시민들은 운전자 구조를 포기하지 않았다.

몇 차례 더 유리를 내리쳐 차 문을 열었고, 그사이 의식을 회복한 A씨를 무사히 차량 밖으로 탈출시켰다.

연합뉴스

시민들은 A씨 몸이 모두 빠져나올 때까지 차 문을 잡아주며 끝까지 탈출을 도왔다.

탈출과 동시에 현장에 도착한 소방과 경찰은 화재 신고 10분 만에 불을 완전히 진화했다.

손에 2도 화상을 입은 A씨는 병원으로 이송돼 치료받고 있다.

연합뉴스

경찰 관계자는 “조금만 늦었어도 심각한 인명 피해가 우려되는 상황이었다”라며 “용기 있는 시민들이 소중한 생명을 구해 감사하다”라고 말했다.

경찰은 정확한 사고 경위를 조사하고 있으며, 구조에 동참한 시민들에게 감사장을 전달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