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킨 시켰더니 ‘비닐’이 통째로… 항의했더니 “닭 근막인데요”

By 연유선

비닐이 함께 튀겨진 치킨을 배달받은 고객이 항의했지만 치킨집 측에서 ‘비닐이 아니라 닭 근막’이라고 우기는 등의 사실이 온라인상에 알려져 공분을 사고 있다.

지난 11일 경남지역 온라인 생활정보 카페에는 ‘치킨집에서 비닐을 튀겨줬습니다’라는 글이 올라왔다.

온라인 커뮤니티 캡처

글쓴이 A씨는 “물론 일이 바쁘면 실수할 수 있는데, 업주의 태도에 너무 화가 난다”며 “사과도 없고 닭 근막이라고 우기더니 배달 앱의 이력을 고객 동의도 없이 임의로 삭제·취소했다”고 분노했다.

A씨는 “아직도 이렇게 영업을 하는 사람이 있다는 게 너무 놀라울 따름”이라며 “사흘 후 ‘아 예, 죄송합니다’ 한마디가 사과의 전부였다”고 설명했다.

A씨는 “치킨집 측에 사무실 직원과 남편, 아이도 같이 먹었고 이물질을 먹었을 수도 있으니 병원을 가겠다며 음식물 배상책임보험에 접수해달라고 요구했다”며 “치킨집은 보험에 접수해 줄 것처럼 인적 사항을 받아 갔으나 이마저도 결국 귀찮다며 안 해줬다”고 주장했다.

온라인 커뮤니티 캡처

A씨는 누리꾼에게 “저 비닐을 넣고 같이 튀겨진 4마리의 치킨을 어떻게 생각하시냐. 저것만 저랬다는 보장이 있을까요”라고 물으며 “이 치킨집은 포장지, 음식에 문제가 있을 시 배상해준다는 문구를 넣어놨는데 이를 전혀 지키지 않는다. 업주의 태도에 너무 화가 난다”고 말했다.

사연을 접한 누리꾼들은 “사과 한 마디가 그렇게 힘든가”, “누가 봐도 비닐인데”, “사과하고 서비스만 줘도 단골인데..” 등의 댓글을 남겼다.

온라인 커뮤니티 캡처

이후 해당 치킨 브랜드의 본사 측은 “비닐이 들어간 것은 사실”이라며 “피해를 입은 고객께는 점주가 직접 수차례 찾아뵙고 진심을 다해 사죄의 뜻을 전했다. 현재는 고객께서도 이에 대해 어느 정도 이해를 해 주셔서 원만히 정리된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재발 방지를 위해 전국의 모든 가맹점을 대상으로 다시 한번 위생 점검을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