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런치플레이션(점심+인플레이션)’이라 불리는 외식 물가 상승세 속에 롯데마트가 ‘반값 탕수육’으로 대형마트 가성비 식품 대전에 참여했다.
롯데마트는 9월 1일부터 7일까지 ‘한통가득 탕수육’을 엘포인트 회원 대상 7800원에 판매한다고 31일 밝혔다.
올해 3월 기준 전국 탕수육 판매가격 평균이 1만5천690원(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자료 기준)인 점을 고려하면 ‘반값’ 수준이다.
한통가득 탕수육은 국내산 돼지고기를 사용했다. 650g 내외 용량으로 일반 중국집에서 판매하는 탕수육 ‘대’ 사이즈(450~550g)보다 크다.
한통가득 탕수육의 소스는 롯데마트의 중식 셰프와 상품기획자(MD)가 전국 팔도 맛집을 다니며 개발했다.
탕수육을 먹을 때 중요한 요소로 꼽히는 ‘부먹'(부어 먹는 것)과 ‘찍먹'(찍어 먹는 것)을 고객이 직접 선택할 수 있도록 40g 내외 소스 2통을 별도 포장해 제공한다.
롯데마트는 협력사와 협의해 기존 물량보다 3배 이상 많은 물량을 사전 기획해 가격을 낮췄다.
롯데마트 관계자는 “현재 대형마트에서 반값 수준으로 판매하는 품목은 치킨과 피자 두 가지로, 고객의 다양한 취향을 만족시키기에는 부족하다고 판단해 중식으로 반값 상품을 확대 운영하기로 했다”면서 “호불호 없이 모두가 좋아하는 탕수육을 첫 번째 가성비 중식 품목으로 선정했다”고 설명했다.
최교욱 롯데마트 델리개발팀장은 “탕수육에 이어 다양한 가성비 메뉴를 지속해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최근 대형마트 업계에서는 홈플러스가 6천990원짜리 ‘당당치킨’을 내놓은 이후 6천~1만원 정도의 가격에 치킨을 판매하면서 인기를 끌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