층간소음 사과한 아이들에… “신나게 뛰놀거라” 용돈 넣어 답장한 노부부

By 연유선

인천의 한 아파트에서 위층과 아래층 주민이 서로를 위한 배려층간소음 문제를 해결한 사연이 훈훈함을 주고 있다.

4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인천 서구의 한 아파트 14층에 사는 A씨는 지난달 25일 저녁 자신의 딸 2명과 조카 2명을 데리고 아래층을 방문해 사과의 손편지와 롤케이크를 전달했다.

아이들은 각자 이름으로 층간소음을 발생시킨 데 대한 반성과 할아버지와 할머니 모두 건강하시기 바란다는 내용을 담은 편지를 한 장씩 썼다.

방문 당시 아랫집에는 노부부가 없어 아이들의 손편지와 케이크는 노부부의 아들에게 대신 전해졌다.

연합뉴스

그로부터 나흘 뒤인 지난 1일 A씨의 집에 아랫집 할아버지가 찾아왔다. 이 할아버지는 정성스럽게 적은 손편지와 함께 5만원을 넣은 봉투를 전달하며 아이들에게 통닭을 사 먹이라고 했다고 한다.

노부부는 편지에서 4명의 아이의 이름을 모두 적은 뒤 “편지를 받고 엄청난 감동을 받았단다. 너무나 착하고 반듯하게 자라고 있구나. 할아버지가 꼭 부탁할게. 지금처럼 조심하지 말고 신나게 놀아야 한다. 할아버지 손녀도 초등 6학년, 3학년이야. 낮에는 아무도 없다”라고 말했다.

연합뉴스

A씨는 이 같은 내용을 지역 맘 카페에 공유했고 게시물은 순식간에 조회수가 1200회를 넘어가며 화제가 됐다.

A씨는 “아래층에 살던 예전 집주인이 층간소음에 민감해서 마음 졸이며 지내다가 할아버지와 할머니가 새로 이사 오셨다고 들어서 조심하던 차에 아이들이 너무 심하게 쿵쿵거린 거 같아 다 같이 모여 앉아 반성하면서 편지를 쓰도록 했다”라고 말했다.

이어 “편지를 받고 눈물이 날 뻔했다. 안 받으려고 하는데 받으라고 하셨다. 이런 따뜻한 마음 너무 오랜만이라 많은 사람과 나누고 싶다. 정말 멋진 어르신들이라 많이 배운다”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