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임 첫 주말, 시장서 떡볶이·순대 포장해 간 尹대통령 부부

By 이서현

취임 후 첫 주말인 14일, 윤석열 대통령은 백화점과 광장시장을 찾아 ‘평범한 하루’를 보냈다.

부인 김건희 여사와 함께 백화점에서 구두를 샀고, 광장시장을 방문해 떡볶이와 순대를 구입했다.

대통령실에 따르면, 윤 대통령은 이날 공식 일정을 잡지 않았다.

연합뉴스

윤 대통령 부부의 ‘주말 나들이’ 소식은 이날 오후 SNS를 통해 목격담과 인증 사진이 줄지어 올라오면서 알려졌다.

윤 대통령은 이날 오후 2시 30분쯤 집 근처 백화점에 들러 신발을 한 켤레 샀다.

연합뉴스

윤 대통령은 하늘색 와이셔츠에 짙은 남색 잠바를 입었고, 김 여사는 검은색 바지에 흰색 정장 재킷 차림이었다.

대변인실 관계자는 “윤 대통령은 굽이 거의 없어 발이 편하면서도, 양복에 잘 어울리는 신발을 좋아한다고 한다”며 “지금 신고 있는 신발은 3년 전에 샀는데 오래 신었더니 너무 낡아 새 신발을 마련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연합뉴스

다음 행선지는 서울 종로구의 광장시장이었다.

윤 대통령은 광장시장에 있는 식당에서 마약김밥과 칼국수를 자주 먹었다고 한다.

이날도 광장시장에서 늦은 점심을 먹을 예정이었으나 단골식당에 사람이 너무 많아 빈대떡, 떡볶이, 순대, 만두 등을 포장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후 윤 대통령은 남산 한옥 마을을 한 바퀴 돌고 집으로 돌아가 광장시장에서 사 간 음식으로 저녁식사를 했다.

연합뉴스

대변인실 관계자는 “이번 일정은 최소한의 경호인력만 함께 했다”라며 “대통령이 시민들의 일상 속으로 들어간 모습이다. 최대한 시민들에게 불편이 없는 선에서 이런 행보를 지속할 것”이라고 했다.

이 같은 윤 대통령의 소통 방식을 놓고 “참신하다”는 긍정적인 평가와 함께 시민 불편과 경호상의 문제점을 지적하는 부정 평가가 동시에 나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