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에 손흥민 거리 만들자” 제안에 계속 반대 의사 밝힌 의외의 인물

By 이현주

아시아인 최초의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EPL) 2021-2022시즌 득점왕 손흥민.

손흥민의 고향 강원도 춘천이 손흥민 거리를 만들겠다고 하자 그의 아버지가 반대 의사를 밝혔다.

12일 손웅정 손축구아마데미 감독은 강원도교육청을 방문해 신경호 강원도 교육감과 대화를 나눴다.

연합뉴스

이날 신 교육감은 손 감독에게 “춘천에 손흥민 거리가 조성됐으면 한다”라고 제안했다.

이에 손 감독은 “몇 년 전부터 이런 이야기가 있었지만 ‘아니다’라고 계속 고집하고 있다”라며 거절했다.

이어 “흥민이가 은퇴 이후 평범한 시민으로 돌아가야 하는데 조심스럽다”라며 “은퇴하면 누가 이름이나 불러줄지 모르겠다”라고 거리 조성 반대 이유를 설명했다.

그러자 신 교육감은 “춘천에 그려진 손흥민 선수의 대형 벽화는 외지인들이 찾을 정도로 유명하다”라며 “손흥민은 춘천의 자랑”이라고 손 감독의 마음을 돌리려고 했다.

그러나 손 감독은 생각을 바꿀 의사가 없다가 전했다.

춘천 손흥민 벽화. 연합뉴스

춘천에서 태어난 손흥민은 고등학생 시절인 2008년 서울의 축구 명문 동북고에서 독일 프로축구 함부르크 SV 유소년팀으로 입단해 해외 생활을 시작했다.

최근 춘천의 한 건물 벽면에 손흥민의 벽화가 등장해 화제가 되기도 했다.

벽화는 손흥민 팬클럽 후원으로 진행됐으며 벽 공유 플랫폼 ‘월디(wall-d)’가 기획했다.

손흥민 벽화는 춘천 출신 한해동 작가가 그렸다.

연합뉴스

손 감독 또한 춘천에 손축구아카데미를 설립해 유소년 선수를 육성하고 있다.

한편, 손흥민이 소속된 토트넘 홋스퍼는 13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쿠팡플레이 시리즈 팀 K리그와 친선 경기에서 6 대 3으로 이겼다.

국내 팬들 앞에서 토트넘 유니폼을 입고 뛴 손흥민은 2골을 터뜨리며 맹활약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