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의금 50만원 꿀꺽한 신부 측 부모님, 파혼하고 싶어요”

By 연유선

예비신부 측 계좌로 잘못 입금된 신랑 측 친구의 축의금 50만원을 받지 못했다는 예비신랑의 사연이 화제다.

지난 25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축의금으로 파혼하고 싶습니다’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글에 따르면 결혼을 앞둔 글쓴이 A씨와 신부는 결혼축의금을 각자 부모에게 주기로 협의했다.

그런데 이후 문제가 발생했다. 외국에 거주해 결혼식에 오지 못하는 A씨 친구가 축의금 50만원을 신부 측으로 잘못 보냈다. 신부 측 부모는 돈이 들어왔다는 것은 알려줬지만 그 돈을 A씨에게 돌려주지 않았다고 한다.  다만 A씨는 신부 측 부모가 왜 50만원을 돌려주지 않는지 이유는 밝히지 않았다.

A씨는 “친구가 모바일 청첩장을 보고 실수로 타 계좌로 보낸 거 같다”며 “신부 측에 알렸더니 축의금이 들어왔다고 말만 하고 돌려준다는 말이 없다”고 했다.

이어 “여자친구가 달라고 한다고 하는데 굳이 말을 해야 줄 게 아니라 알아서 줘야 하는 거 아니냐”며 “예비 장인·장모에게 직접 돈을 달라고 해야 주는 거냐”고 답답해했다.

그러면서 “모든 일을 이런 식으로 해결할까 봐 걱정”이라며 “이거 때문에 파혼하고 싶으면 잘못된 거냐, 너무한 거냐”라고 물었다.

일부 누리꾼들은  “결혼 전인데 저러면 결혼 후 안 봐도 뻔하네”, “하나를 보면 열을 안다고 파혼이 답이다”, “예비 사위 친구가 결혼한다고 성의로 보낸 축의금 꿀꺽하는 게 말이 되냐” 등 신부 측 부모 행동을 비난했다.

반면 일부는 “겨우 이거 가지고 이 정도 충격이면 결혼 생활 절대 못 한다”, “50만원은 핑계고 그냥 파혼하고 싶은 거 아니냐”, “그냥 용돈드렸다고 너그럽게 생각할 수도 있는 금액이다” 등 A씨 태도를 문제 삼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