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자식 먹여 살린다며 편의점 알바 지원한 남성, 첫 출근 2분 만에 본색 드러냈다

By 이현주

편의점 알바생이 첫 출근 2분 만에 현금과 판매 물품 등을 훔쳐 달아나는 사건이 발생했다.

5일 서울 송파경찰서는 절도 혐의로 40대 남성 A씨를 입건해 조사 중이라고 밝혔다.

채널A 뉴스

A씨는 지난 1일 자신이 일하는 서울 송파구의 한 편의점에서 200만 원 상당의 현금과 충전식 선불카드, 판매 물품 등을 챙긴 혐의를 받는다.

A씨는 주인이 자리를 비운 지 2분여 만에 현금과 물건 등을 챙겨 현장을 빠져나간 것으로 전해졌다.

그의 절도 행각은 당시 편의점 CCTV에 고스란히 담겼다.

채널A 뉴스가 공개한 CCTV 영상을 보면 계산대에 있던 A씨는 매대로 걸어 나가 온라인에서 현금처럼 쓸 수 있는 선불카드를 들고 왔다.

채널A 뉴스
채널A 뉴스

결제 단말기로 이 카드에 충전금을 넣은 A씨는 바지 뒷주머니 속에 카드를 넣었다.

이어 계산대 금고 안에 있던 현금도 모두 꺼내 주머니에 넣었다.

A씨는 미리 가져온 쇼핑백을 들고 편의점 구석구석을 돌며 음식 등을 꺼내 담기도 했다.

손님이 와있지만 아랑곳하지 않고 절도 행각을 벌였다.

채널A 뉴스

잠시 뒤 A씨는 직원 근무복을 창고에 벗어놓고 유유히 현장을 빠져나갔다.

이날은 A씨의 편의점 야간 근무 아르바이트 출근 첫날이었던 것으로 전해졌다.

피해 편의점 주인은 채널A에 “(A씨가) 아내랑 아이들 때문에 투잡한다며 야간 알바를 자기가 꼭 하고 싶다고 (하더라)”라며 “저희는 맨날 하루하루 열심히 살려고 하는데 너무 억울하다”라고 토로했다.

채널A 뉴스

점주는 A씨를 절도 혐의로 고소했다.

경찰은 “피의자가 절도를 위해 상습적으로 위장 취업해온 것으로 보인다”라고 전했다.

A씨의 신원과 주거지를 파악한 경찰은 A씨를 상대로 조만간 조사를 진행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