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에는 나팔 부는 줄 알았어요…” 옆집 ‘방귀 소리’ 때문에 미쳐버리겠다는 자취생 사연

By 김연진

옆집에서 들려오는 방귀 소리 때문에 고통스럽다는 한 자취생의 사연이 공개됐다.

최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옆집 방귀 소리 때문에 미쳐버리겠다”는 제목의 게시물이 올라왔다.

작성자 A씨는 자신을 29세 여성이라고 소개하면서 “돈 아끼려고 40만 원에 원룸을 구했는데, 옆집과 화장실이 맞닿아 있는 구조라고는 생각지도 못했다”고 전했다.

기사 내용과 관련없는 사진 | 연합뉴스

이어 “옆집 남성분은 정말 소리를 크게 내어 방귀를 뀐다”며 “너무 스트레스받아서 세봤는데, 20번은 뀌더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물론 그분 잘못은 아니지만… 처음 몇 주 동안은 나팔을 부는 줄 알았다. 그렇게 악을 쓰는 방귀 소리는 처음 듣는다”고 고백했다.

A씨는 “편하게 집에서 쉬다가, 방귀 소리만 들리면 스트레스를 받는다. 쉬는 게 쉬는 게 아니어서 항상 긴장 상태”라고 밝혔다.

기사 내용과 관련없는 사진 | 연합뉴스

끝으로 “싼 집을 구한 제 잘못이다. 위약금을 물어주고 방음이 잘 되는 원룸으로 이사를 갈지, 아니면 10개월을 더 버틸지 고민이 된다”고 털어놨다.

A씨의 사연에 누리꾼들은 “벽간소음으로 고통받은 경험이 있어서 공감된다”, “원룸이 특히 방음에 취약해서 힘들었다”, “참기 힘들면 다른 곳으로 이사하는 게 좋을 것 같다”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