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즉석복권 2억’ 당첨된 할머니 손님 모시고 서울 다녀온 편의점 알바생

By 김우성

즉석복권에 당첨된 할머니를 모시고 서울까지 다녀온 편의점 아르바이트생의 사연이 눈길을 끌었다.

동행복권 측은 지난달 24일 제41회 스피또500 당첨자와 진행한 인터뷰를 공개했다.

동행복권

경북 칠곡군에 거주하는 당첨자는 “평소 많이 사지는 않고 집 바로 옆의 ‘편의점’에서 스피또500만 구입한다”고 말했다.

당첨자는 “이번엔 7장을 샀는데, 6장은 다 꽝이었다. 그러다가 제일 마지막 복권을 긁었는데, 이게 1등에 당첨됐다”며 “처음엔 너무 놀라서 졸도할 뻔했다. 기분이 너무 좋았다”고 소감을 밝혔다.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이와 관련된 한 사연이 전해지며 눈길을 끌었다.

당첨자인 할머니가 복권을 샀다는 편의점의 아르바이트생 A 씨가 쓴 후기 글이었다.

A 씨는 “편의점에 가끔 오시는 할머니이신데, 어저께 스피드 복권 2,000원치 사가시더니 당첨됐다며 바꾸러 오셨다”며 “할머니가 ‘나 2억 됐다’고 하시길래 설마 하고 봤더니 진짜였다”고 썼다.

후기를 작성한 편의점 아르바이트생이 공개한 즉석복권. / 온라인 커뮤니티
동행복권

할머니는 A 씨에게 특별한 부탁을 했다.

A 씨는 “저보고 대신 2억을 받아오라 하시는데, ‘할머니 저 그 돈 받으면 도망갈지 모른다’라고 농담을 했더니, 그럼 같이 가자고 하시더라”며 “평소에도 거동이 불편하신데 서울까지 어찌 가실까 걱정도 돼서 조금 전에 전화드렸더니 또 같이 가자고 하시더라”고 말했다.

할머니는 도와주면 보너스를 두둑이 챙겨주겠다고 했다. 농담인지 진담인지, “천 주면 되겠어?”라고 물었다.

할머니는 A 씨에게 “아들이 하나 있는데, 말을 잘 안 들어 조용히 다녀오고 싶다”고 했다.

A 씨는 “그냥 할머니한테 알바비, 기름값 정도만 받으려구요”라며 “할머니 덕분에 졸지에 서울도 가본다. 동행복권 본사를 가보다니 설렌다”라고 말했다.

사연을 접한 누리꾼들은 “알바가 평소에 살갑게 대했나 보다. 할머니들 쉽게 사람 안 믿는다”, “알바분이 진짜 믿을 만했나보다”, “할머니도, 알바생도 행복하셨으면 좋겠다” 등 반응을 보였다.

동행복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