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거리에서 여성 납치당하는데 멀뚱멀뚱 구경하는 행인들 (영상)

By 김우성

중국에서 갑자기 나타난 한 남성이 여성을 납치하는 장면이 포착돼 논란이 됐다.

그런데 지나가다 이를 목격하고도 여성을 도와주려 하지 않고 구경하는 사람들의 모습이 더욱 충격을 주고 있다.

지난 11일(현지 시간) 신징바오 등 중국 현지 언론에 따르면 사건은 9일 아침 광시좡족자치구 친저우시의 링산에서 일어났다.

갑자기 나타난 흰색 차량에서 한 남성이 내리더니 길을 걷던 여성을 강제로 차에 태우려고 한 것.

YouTube ‘Happy Loser’

이에 여성은 강하게 저항했고, 남성은 여성의 목을 휘어잡는 등 힘을 써서 강제로 차에 태우려고 했다.

두 사람이 실랑이를 벌이는 과정에서 여성은 얼굴, 목, 팔에 멍이 드는 등 부상을 당한 것으로 알려졌다.

인근 건물 CCTV에 여성이 소리를 지르며 저항하는 모습이 그대로 담겼다. 그리고 영상에는 또 다른 모습도 담겨 있다.

여성은 지나가던 사람들에게 여러 차례 도움을 요청했다. 그런데 행인들은 멀리서 잠시 지켜보다가 사라지는 등 별다른 구호 조치를 취하지 않았다.

YouTube ‘Happy Loser’
YouTube ‘Happy Loser’

오토바이를 탄 사람도, 바로 옆 밀크티 가게 안에 있던 이들도 그저 지켜보기만 할 뿐이었다.

여성은 결국 차에 태워졌고, 그 순간 다른 차량의 운전자가 내려 현장에 다가갔다. 주변에서 지켜보던 이들은 그제야 현장으로 우르르 몰려들었다.

매체에 따르면 두 사람은 과거 연인 관계였고, 여성은 남성에게 지속적으로 폭행을 당하다 헤어졌다고 알려졌다.

남성은 경찰서에서 “더 이상 여성을 괴롭히지 않겠다”는 각서를 쓴 것으로 전해졌다.

YouTube ‘Happy Loser’

해당 영상이 SNS를 통해 공개되자 중국 누리꾼들은 납치당하려던 여성을 보고도 지나친 많은 행인의 모습에 분노했다.

중국 누리꾼들은 “지나가는 많은 사람이 재밌게 구경만 하고 있다”, “처음에 오토바이를 탄 사람은 왜 멈춰서 도와주지 않느냐”, “행인들이 일찍 도와주지 않아 안타깝다”, “처음으로 도움의 손길을 내민 운전자에게 감사할 뿐이다”라는 등의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