죽은 아내 너무 그리워서… 4000만원짜리 인형 제작한 ‘애처가’

By 연유선

인도의 한 남성이 코로나19로 39년간 동고동락한 아내를 잃고 그와 똑같은 형상을 한 실리콘 피규어를 제작했다.

4일(현지시간) 홍콩 매체 SCMP에 따르면 65세 은퇴 공무원인 타파스 산딜리아(Tapas Sandilya)는 지난 2021년 코로나19로 아내와 사별했다. 당시 그도 코로나19에 감염돼 격리된 상태였기 때문에 아내의 임종을 지키지 못했다고 한다.

Times of India

이에 산딜리아는 아내를 그리워하는 마음을 담아 아내의 모습과 똑같은 인형을 주문 제작하기로 결심했다.

산딜리아는 제작 전문가를 섭외해 6개월 이상의 시간을 들여 ‘실물 모형’을 제작했다. 이 모형은 무게만 30kg에 달하고 제작하는데 총 3만200달러(약 3821만원)가 들었다.

산딜리아는 생전 아내가 가장 좋아하는 장소였던 거실 소파에 인형을 앉혔다. 그리고 아내가 평소 착용하던 목걸이와 귀걸이를 착용시켰으며 시간이 날 때마다 머리를 빗겨주고 옷 주름을 정돈해주기도 했다.

Times of India

모형을 만든 전문가는 “가발을 만드는 데만 3주가 걸렸다”며 “의뢰인은 너무 까다로웠고, 머리 가르마와 파마에 대해 세세하게 주문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의뢰인이 매우 깊은 소원을 이룬 것처럼 압도당한 표정을 짓더라”며 “그의 반응을 보고 ‘잘 해냈구나’ 하고 안도했다”고 말했다.

산딜리아는 “나는 조각상을 만들어달라던 아내의 소원을 들어주고 싶었다”며 “아내의 실제 표정보다 나를 행복하게 하는 건 없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