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장 입은 커플이 들어오더니… “추잡해” 사장님 분노

By 연유선

인천 구월동의 한 주점에서 커플이 4만 4000원어치 음식을 먹고 유유히 도주했다.

지난 19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 ‘4만 4000원 먹튀 남녀, 추잡하다 추잡해’라는 글이 올라왔다.

작성자 A씨는 본인이 인천 구월동의 자영업자라며 “감성팔이로 시작하고 싶진 않지만, 정말 (장사가) 쉽지 않은 요즘인데 첫 손님부터 4만 4000원을 먹고 튀었다”라고 말했다.

A씨가 공개한 폐쇄회로(CC)TV 영상에는 남녀가 돈을 지불하지 않은 채 식당 밖으로 유유히 나가는 장면이 담겼다.

A씨는 “남녀 둘이 밖으로 나갔다가 여자만 다시 들어와 휴대폰을 보는 척하더니, 짐을 챙겨서 자연스럽게 나갔다”라고 말했다.

이어 “주점 특성상 손님들이 테이블에 오래 앉아 있고 흡연 등의 이유로 수시로 들락거리는데, 계속 홀만 쳐다볼 수도 없고 착잡하다”라며 “간혹 착각하고 가는 걸로 보이는 손님들도 있는데, 저분은 고의성이 다분해 보인다”라고 덧붙였다.

온라인커뮤니티

A씨는 현재 이들 커플을 경찰에 신고했다.

이에 누리꾼들은 “일부러 정장 잘 차려입고 왔네”, “진짜 추하다. 거지인가”, “4만원도 없어서 범죄를 하다니” 등의 반응을 보였다.

경범죄 처벌법상 다른 사람이 파는 음식을 먹고 정당한 이유 없이 제값을 치르지 않으면 10만원 이하의 벌금, 구류 또는 과료의 형으로 처벌될 수 있다.

다만, 고의성이 증명되면 사기죄가 적용돼 10년 이하의 징역 또는 2000만원 이하의 벌금형에 처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