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용진 “끝까지 살아남을 것이다. ㅁ ㅕ ㄹ(멸)..사봉공”

By 이서현

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이 또다시 ‘멸공’을 연상케 하는 글을 올려 이목이 쏠리고 있다.

지난 15일 정 부회장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음성 반응이 나온 코로나19 키트 사진과 함께 “끝까지 살아남을 것이다 ㅁ ㅕ ㄹ(멸)…….사봉공”이라고 적었다.

정용진 신세계 부회장 인스타그램

멸사봉공은 사욕을 버리고 공익을 위해 힘쓴다는 뜻이다.

직접적으로 멸공을 언급한 것은 아니지만 해당 글에는 ‘멸공입니다’ ‘멸 투더 공’ ‘나는 빨갱이가 싫어요’ 등의 댓글이 이어졌다.

정용진 신세계 부회장 인스타그램

정 부회장은 앞서 멸공 발언과 관련해 곤욕을 치른바 있다.

올해 초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 사진이 들어간 기사를 올리면서 멸공 등의 해시태그를 달아 논란이 됐다.

당시 정 부회장은 자신의 멸공은 중국이 아닌 북한을 겨냥한 것이라고 해명했다.

국민의힘 중앙선거대책위

이후 당시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가 이마트 매장에서 ‘멸공’을 연상시키는 멸치와 콩을 구입하고 나경원 전 의원 등 야당 인사들이 잇따라 멸치와 콩 관련 사진을 올리며 ‘멸공’ 논란은 정치권으로까지 확대됐다.

이후 온라인상에서 스타벅스 등 신세계그룹 계열사에 대한 불매운동 움직임으로 인해 신세계그룹 계열사 주가에도 파장이 미치자 정 부회장은 “멸공 언급은 더 이상 하지 않겠다”라며 사태 수습에 나섰다.

하지만 정 부회장은 지난 6월에도 일상 사진을 올리며 ‘ㅁ ㅕ……ㄹ’ ‘#노빠꾸 #멸…..사봉…공’ 등의 해시태그를 달았다.

당시에도 해당 게시글에 ‘멸공’이라는 댓글이 잇따라 적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