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잘한 도움 요청이 너무 많은 옆집 할머니 때문에 스트레스입니다”

By 연유선

최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황당한 옆집 할머니와 아들’이란 사연이 전해졌다.

사연에 따르면 A씨는 층간소음 스트레스로 고민하다가 최근 마당이 딸린 주택으로 이사를 왔다.

A씨 가족이 이사하고 몇 달 뒤 빈집이었던 옆 주택에도 할머니 한 분이 이사를 왔다고 한다.

거동이 불편한 할머니의 아들 내외는 A씨 집에 찾아와 “옆집에 이사 온 할머니 아들인데 할머니가 혼자 사시니까 잘 좀 부탁드려요”라며 과일이랑 떡을 주고 돌아갔다.

혹시 무슨 일이 있으면 연락을 달라며 명함도 한 장 남겼다.

문제는 할머니의 자잘한 도움 요청이 끊임없이 계속되었다.

할머니는 집에 전기장판이 안 되거나 보일러가 안 된다고 A씨를 불렀다. A씨가 찾아가 보면 버튼을 잘못 눌렀거나 코드가 뽑혀있는 사소한 문제였다.

A씨는 “할머니가 비밀번호가 복잡해서 카드키를 쓰시는데 깜빡하고 집에 두고 나오신다. ‘문이 안 열린다’며 도움을 요청해 아들한테 전화해 비밀번호를 받고 문을 열어드렸다”고 했다.

이어 “맹세코 몇 달간 이런저런 도움 요청이 20번은 넘는다”고 말했다.

그는 “좋은 마음으로 도와드렸는데 너무 반복되니 할머니께 ‘앞으로 아들한테 전화하시라’ 하니 ‘우리 아들은 일하느라 바빠서 안 된다. 우리 아들이 사장인데'”라고 말했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며느리는 찾아오지도 않는다면서 A씨에게 며느리 욕까지 했다.

CANVA

참다못한 A씨는 할머니 아들에게 그간 있었던 일을 설명하며 중재를 요청했다.

그러나 할머니의 아들은 “어머니가 몸이 불편하다. 죄송한데 부탁 좀 드린다”고 말했다.

남편이 A씨에게 “앞으로는 할머니가 불러도 나가지 말라”고 해서 A씨가 할머니를 모른 척하자 할머니의 아들은 또다시 과일을 들고 찾아왔다.

A씨는 “제가 무슨 죄지은 것도 아니고 내 집에서 왜 없는 척해야 하나 싶고 짜증 난다”며 “이웃 어르신과 이런 일 겪으신 분 없느냐”고 조언을 구했다.

네이트판

사연을 본 누리꾼들은 “본인들 모시기 싫어서 옆집 사람한테 모시라 하네”, “과일 사오지말고 사람쓰라 하세요”, “늙은사람 이용해 옆집사람 부려 먹네” 등의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