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사 1년 만에 대리로 승진한 택배견 ‘경태’, 취업 성공한 ‘태희’

By 김우성

택배견 경태가 입사 1년 만에 대리로 진급했다. 또 함께 지내는 태희는 2호 택배견이 됐다.

경태와 태희의 보호자이자 CJ대한통운 택배기사 김상우(34) 씨는 11일 경태 인스타그램을 통해 몰티즈 경태의 승진과 시츄 태희의 입사 소식을 알렸다.

Instagram ‘gyeongtaeabuji’

그는 “무려 승진이라니. 이제 여한이 없다”라며 CJ대한통운으로부터 받은 임명장을 공개했다.

CJ대한통운은 임명장을 통해 “위 강아지는 CJ대한통운 명예 택배기사 1호로서 전 국민의 마음을 뒤흔드는 뛰어난 성과를 보였으므로 대리 진급을 명한다”고 밝혔다.

또 태희에게는 “위 강아지는 타고난 귀여움으로 고객들에게 행복을 배송하였기에 CJ대한통운 명예 택배기사 2호로 임명한다”며 임명장을 수여했다.

[좌] 태희, [우] 경태 / Instagram ‘gyeongtaeabuji’
지난 2013년 김 씨는 화단에 버려져 있던 경태를 발견한 후 1년간 지극정성으로 돌봤고, 이들은 둘도 없는 가족이 됐다.

2018년 김 씨가 택배기사로 일하기 시작하면서 경태가 심각한 분리 증세를 보이자, 김 씨는 경태를 데리고 배송 일을 하기 시작했다.

그러던 2020년 12월 차에 혼자 남겨진 경태의 사진이 온라인상에 퍼지면서 ‘동물학대’ 오해를 받았고, 김 씨가 경태와의 사연을 공개하면서 많은 이의 응원을 받았다.

CJ대한통운은 경태를 ‘명예 택배기사’로 임명했고, 경태의 근황을 궁금해하는 이들을 위해 김 씨가 경태의 인스타그램을 개설해 경태의 일상을 공유하고 있다.

또 김 씨는 유기견보호소에 봉사를 가고, 경태와 함께 여러 기부 활동을 펼쳤다. 이 과정에서 번식장에서 살다가 구조돼 민간 동물보호소에서 지내던 시츄 태희를 가족으로 맞이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