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신 8개월에 벌써 군대 얘기라니…” 안영미, ‘미국 원정출산’ 논란에 단호한 입장 밝혔다

By 김연진

방송인 안영미가 “사랑하는 남편과 함께하기 위한 결정”이라며 ‘원정 출산’ 의혹을 부인했다.

지난 8일 안영미는 자신의 SNS 계정을 통해 “저희 딱콩이 이제 8개월 됐다. 그것도 배 속에서”라며 “벌써 군대 문제까지 생각해 주시는 건 너무나 먼 이야기인 것 같다”고 밝혔다.

이어 “기왕이면 알 수 없는 미래에 대한 추측보단, 지금 배 속에서 꼬물락 하고 있는 아이에게 축복해 주시는 게 어떨까”라고 덧붙였다.

SNS 캡처

‘과연 (아이) 아빠가 베트남, 필리핀에 있었어도 그 나라 가서 출산했을까’라는 한 누리꾼의 질문에 안영미는 “네, 남편이 베트남에 있든 필리핀에 있든 갔을 거다”라고 단호하게 대답했다.

그러면서 “생에 한 번뿐일 수도 있는 소중한 임신, 출산, 육아를 어떻게 오롯이 혼자 할 수 있겠느냐”며 “사랑하는 남편과 함께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올해 7월 출산을 앞둔 안영미가 남편이 있는 미국에서 출산하기로 한 사실이 알려지며, 일각에서 “원정 출산 아니냐”는 지적이 나온 바 있다.

SNS 캡처

원정 출산 의혹을 제기하는 누리꾼들은 “아이에게 병역 등 혜택을 주려는 게 아니냐”, “출산 직전에 미국으로 가는 것도 수상하다”고 지적했다.

반면 다른 누리꾼들은 “본인의 선택일 뿐”, “남편과 함께하려는 게 무슨 잘못인지 모르겠다”는 의견을 내놓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