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잃어버린 강아지 주인 찾아줬더니 포르쉐 받았습니다”

By 연유선

잃어버린 반려 동물들을 전문적으로 찾아주는 일을 직업으로 가진 남성이 사례로 포르쉐를 받은 적이 있다고 밝혀 화제다.

중국 매체 더페이퍼는 집 나간 반려동물들을 전문적으로 찾는 ‘펫탐정’으로 일하고 있는 남성의 이야기를 소했다.

중국 상하이에 사는 손진룡씨는 지난 2012년부터 잃어버린 반려동물들을 전문으로 찾아주는 펫탐정으로 일하고 있다.

지난 11년 동안 그가 주인을 찾아준 반려동물이 무려 수천 마리에 달한다고 한다.

The Paper

반려동물을 찾는 일이 본업인 그는 자신만의 노하우와 장비까지 갖추고 있을 정도로 전문적이다.

손 씨는 “지난 10년간 정말 다양한 곳에서 집 나간 반려동물들을 찾았다. 하수구 아래 숨어 있는 아기 고양이도 구조해봤고 집을 나간 후 다른 집에서 먹고 자는 골든리트리버를 찾아 다시 집으로 되돌려 보낸 적도 있다”라고 말했다.

The Paper

손 씨는 반려동물들을 잃어버린 사람들의 스트레스는 가족들을 잃어버린 것과 같다고 주장했다.

그는 잃어버린 반려동물을 찾아주는 대가로 적게는 950위안(한화 약 17만 원)에서 3000위안(한화 약 54만 원)까지 받는다.

드물지만 반려동물을 찾아 준 대가로 큰 포상을 하는 주인들도 있는데 그는 자신이 받아 본 최고의 포상금은 ‘포르쉐’였다고 말했다.

한편 최근 중국에서는 잃어버린 반려동물을 찾는 펫 탐정이 새로운 인기 직업으로 떠오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