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에서 가장 값진 81만원” 오은영 ‘고가 상담비’ 논란에 등장한 반박 후기

By 이서현

대한민국 육아를 책임지는 오은영 박사가 고가 상담료 논란에 휩싸이자 이를 반박하는 후기가 공개돼 화제다.

최근 일부 커뮤니티 사용자들과 유튜버는 오 박사의 상담비가 과도하게 비싸다고 지적했다.

또 그가 최고가 명품브랜드의 VVIP란 사실을 지적하며 방송 이미지와 실상은 거리감이 있고 위선적이라며 비판하기도 했다.

이와 관련해 10일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오 박사를 옹호하는 글이 공유됐다.

MBC ‘라디오스타’

오 박사에게 상담을 받았던 부모라고 밝힌 A씨는 “오 박사의 진료는 10분에 9만원이었다. 첫 번째 상담에서 90분에 81만원을 지불했다. 남편과 우리 인생에서 가장 값진 81만원이었다”라고 했다.

A씨에 따르면 오 박사의 상담을 예약하는 데 친구 5명과 남편, 남편 회사 동료 3명과 친정 가족을 동원해 각 200통이 넘는 전화를 한 후에야 성공했다고 한다.

9살·7살 두 아이를 둔 A씨는 지난 2019년 4월부터 1년여간 해당 병원에서 아이가 치료를 받았다고 했다.

MBC ‘라디오스타’

이렇게 어렵게 만난 오 박사는 가장 먼저 아이와 1대1 면담 시간을 갖고 아이에 대한 관찰이 끝나고 부모 상담을 시작했다.

A씨는 “내가 알고 있는 아이 모습들이 퍼즐 한 조각씩이었다면 그걸 전체적으로 맞춰서 그림으로 보여주시는 기분이었다”라고 털어놨다.

그러면서 “다른 기관에서 1년 동안 치료를 받았음에도 차도가 없어 속이 새까맣게 타고 하루걸러 하루는 어린이집에서 ‘오늘도 OO이가’라는 전화를 받으면 일하다가도 눈물이 펑펑 쏟아지던 날들이었다”라며 아이 문제로 애태웠던 나날을 떠올렸다.

채널A ‘요즘육아 금쪽같은 내새끼

A씨는 “비용논란이 어떤 연유로 시작되었는지 모르겠지만 다른 센터를 돌며 지불한 치료비·검사비, 그런데도 차도가 없어 생업을 포기할 뻔했던 기회비용이 있다. 이를 생각하면 그날의 81만원은 여전히 내 인생에서 가장 값지게 쓴 돈이었다”고 강조했다.

이에 일부 누리꾼들은 “형편이 어려운 엄마들은 만날 수 없겠네요” “너무 비싸서 헛웃음이 다 난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채널A ‘요즘육아 금쪽같은 내새끼’

반면 “내 아이 문제를 고쳐준다는데 100만원도 안 아깝지” “업계 탑인데 오히려 저렴한 편이다” “대학병원도 2-3분 진료보고 3만원 받던데” “경험한 결과 효과가 있어서 만족한다”라며 지지를 보내는 이들도 많았다.

오 박사는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이자 소아·청소년 정신과 전문의다.

현재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외래교수이자, 오은영 소아청소년클리닉 및 학습발달연구소 원장, 오은영 아카데미 원장으로 활동하고 있다.

그는 SBS ‘우리 아이가 달라졌어요’ 채널A ‘요즘 육아 금쪽같은 내 새끼’ 등을 통해 ‘국민 육아 멘토’로 자리 잡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