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분이 1등 돼야”… 로또 3등 2번 당첨된 가장의 기부 선행

By 연유선

로또 3등에 두 차례 당첨된 40대 가장이 아동복지시설에 기부했다는 소식이 알려져 화제다.

지난 23일 온라인 커뮤니티 보배드림에는 자신을 서울에 거주하는 아들 셋을 둔 40대 초반의 가장이라고 소개한 A씨의 글이 올라왔다.

A씨는 “로또 3등에 두 번째 당첨됐다”며 “당첨금은 그때나 이번이나 비슷했던 것 같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농협은행의 거래내역 확인증을 그 증거로 제시했다. 1055회차 3등 당첨금인 126만9215원이 지난 20일 입금된 내역이 담겨 있었다.

온라인커뮤니티

A씨는 이중 절반인 60만원 정도를 서울 노원구의 한 아동복지시설에 후원하겠다고 밝혔다. 그는 지난 2021년 로또에 당첨됐을 당시에도 같은 시설에 후원했었다고 설명했다.

A씨는 “가기 전 시설에 전화를 드려 물어보니 담당 수녀님이 아이들이 70명 정도 있는데 물품보다는 먹을 수 있는 과일이 필요하다고 해서 준비하게 됐다”며 귤과 사과, 딸기, 샤인머스캣, 배 등 과일 상자로 가득 찬 차량의 사진을 공개했다.

온라인커뮤니티

A씨는 “항상 다른 분들의 선한 영향력과 기부를 보면서 해야지, 마음만 먹고 있다가 3등 당첨이 되었다는 핑계로 시설에 다녀오니 그간에 미뤄둔 숙제를 한 기분이라 후련하다”고 밝혔다. 이어 “사실 전부 아들만 있는 집이라 딸을 엄청나게 낳고 싶었는데 간 김에 일회성 말고 결연으로 후원해보고자 3~4살 여자아이에게 후원도 신청하고 왔다”며 “물론 적은 금액이지만 나중에 그 아이에게 도움이 되기를 기도한다”고 덧붙였다.

A씨의 글에 누리꾼들은 “이런 분이 1등 당첨되어야 하는데”, “본인의 행운을 남들에게 베푸니 복 받을 거다” 등의 댓글을 달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