응급환자 이송하는 구급차 위해 교통통제 하는 교통경찰 ‘1인칭 시점’ 영상

By 김우성

최근 구급차의 길을 터주기 위해 노력하는 교통경찰의 ‘일인칭 시점’을 담은 영상이 온라인상에서 화제가 됐다.

해당 영상은 유튜브 채널 ‘안깨남’에 공개된 것으로, 응급환자를 수송하는 구급차의 원활한 이동을 돕는 교통경찰의 모습을 담고 있다.

YouTube ‘안깨남’

특이한 것은 ‘일인칭 시점’이라는 점. 이 때문에 영상을 통해 교통경찰이 도로 위에서 마주한 차량들의 실제 모습을 확인할 수 있었다.

영상에서 정체 구간을 만난 교통경찰은 차량 사이를 비집고 들어가 사이렌을 울린다.

하지만 도로가 비좁은 탓에 차량들은 쉽사리 길을 터주지 못하고, 이에 교통경찰은 손짓으로 차량들을 도로변으로 안내한다.

영상에 따르면 1차로 차량들부터 움직이지 않으면 공간을 확보하기 어렵다고 한다. 사이렌 소리가 들리면 자신의 차로에 구급차가 있지 않더라도 1차로부터 최대한 좌측으로 붙어야 한다.

YouTube ‘안깨남’

안깨남은 “’요즘은 알아서 길을 잘 터주는데, 굳이 경찰 오토바이가 소방차 길 터주는 영상을 활용해서 홍보하냐’고 사람들이 묻는다”면서 “대부분 잘 비켜주시지만, 아직 비켜주는 방법을 모르는 분들이 많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런 영상을 활용해서 많은 분들이 알아주시면 소방차들의 이동 속도가 더욱 빨라질 테고, 이 또한 국민께 혜택이 갈 수 있는 부분이라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영상을 접한 누리꾼들은 “참 좋은 영상이다”, “많은 사람들이 보고 길 잘 터주는 나라가 되었으면 한다”, “항상 고생 많으시고, 감사하다” 등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