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병재, ‘황희찬 브라톱’ 코스프레…”언팔할게요” 반응 폭발

By 연유선

유병재황희찬 선수의 브라톱을 따라한 모습이 화제다.

4일 유병재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구매정보 노와이어 브라톱”이라는 글과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

공개된 사진 속에는 거울 앞에서 브라톱을 입은 채 포즈를 취하고 있는 유병재의 모습이 담겨있다. 유병재는 최근 화제가 된 황희찬 선수가 착용한 것과 같은 디자인의 브라톱을 입고 있다.

또 다른 사진에는 이를 인증하듯 실제 황희찬 선수가 유니폼을 탈의하고 브라톱을 착용한 채 포즈를 취하고 있는 모습이 담겨 있다.

유병재인스타그램

이를 본 누리꾼들은 “보자마자 욕했네”, “이정도면 바로 레드카드”, “고소 당하실 거 같아요”, “옐로카드로 끝날 문제가 아닌데”, “대체 왜 그러시는 거예요”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유병재인스타그램

전현무는 “머리 사이즈는 키운 건가?”, 랄랄은 “큰 마음 먹고 언팔합니다”, pH-1은 “폰 떨어뜨려서 액정 깨졌는데 청구 가능할까요” 등 동료 연예인들도 다양한 반응을 보이고 있다.

유병재인스타그램

대한축구협회 공식 계정은 “…”라는 댓글을 달며 말을 잇지 못했다.

연합뉴스

앞서 황희찬 선수는 ‘2022 FIFA 카타르 월드컵’ 대한민국 대 포르투갈 전 당시 역전골을 넣고 상의를 탈의했다. 탈의 당시 황희찬 선수는 유니폼 속에 착용하고 있던 브라톱 모양의 검정 조끼로 화제를 모은 바 있다.

해당 브라톱 모양의 검정 조끼는 전자 성능 추적 시스템(ElectronicPerformance & Tracking System·EPTS)이라고 불리는 과학 장비이다.

가속도·심박 센서 등이 내장돼 있어 선수들이 움직이는 활동량과 범위, 방향 전환 방식 등을 측정하고 분석할 수 있다.

황희찬뿐 아니라 대표팀 모든 선수가 해당 장비를 착용하고 경기에 나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