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머니 수술비로 쓴 ‘8000만원’ 빚 다 갚고 첫 술상입니다” 누리꾼 울린 김치전과 햄 2조각

By 김연진

하루 4시간씩 자면서 밤낮으로 일해 을 다 갚았다는 한 누리꾼의 사연이 감동을 주고 있다.

최근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빚 다 갚고 처음으로 먹는 술상입니다”라는 제목의 게시물이 공개됐다.

캔맥주와 통조림 햄, 김치전이 놓인 술상 사진도 함께였다.

작성자 A씨는 “방금 8000만 원 빌렸던 거, 마지막 잔금 치르고 집 가는 길에 사왔습니다”라며 입을 열었다.

기사 내용과 관련없는 사진 | 연합뉴스

이어 “2년 동안 얼마나 스팸이 먹고 싶던지… 비록 스팸은 아니고 리챔이지만, 너무 맛있습니다. 김치전은 편의점 앞 전집에서 6000원 주고 사왔습니다”라고 말했다.

또 “누군가한테는 초라하겠지만, 지금 이 술상이 저에게는 제일 값지고 귀하네요”라고 덧붙였다.

A씨는 “어머니가 많이 아프셔서 수술비, 입원비, 약값으로 돈을 썼습니다. 지금은 돌아가셨지만… 당시에는 돈이 없어서 4금융에서 빌렸습니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하루에 4시간씩 자면서 대리운전, 식당 아르바이트, 막노동 등 안 해본 일이 없었습니다. 쉬는 날도 없이 일해서 2년 만에 8000만 원을 모두 갚았습니다”라고 전했다.

온라인 커뮤니티

그러면서 “극단적인 생각을 3번이나 했는데, 힘들고 지쳐도 언젠가는 해 뜰 날이 오더군요”라며 “이 글을 보는 당신도 좋은 일만 있기를 기도하겠습니다”라며 사연을 마무리했다.

해당 게시물은 약 1년 전에 작성된 것으로, 최근 온라인에서 재조명되며 감동을 주고 있다.

누리꾼들은 1년이 지난 현재, A씨의 근황을 궁금해하며 “힘든 일 없이 행복한 일만 있었으면 좋겠다”, “너무 고생하셨고 응원하겠다”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