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 시절 상처로 30년째 ‘사자머리’를 고집하는 오은영 박사

By 이서현

국민 육아 멘토 오은영 박사가 본인의 트레이드 마크가 된 사자머리에 얽힌 비화를 밝혔다.

오은영 박사는 지난달 30일 방송된 SBS 인물 다큐멘터리 ‘내가 알던 내가 아냐’에 출연했다.

프로그램은 대한민국에서 가장 바쁜 사람이 일주일 동안 자신의 인생을 되돌아보는 내용이다.

SBS ‘내가 알던 내가 아냐’
SBS ‘내가 알던 내가 아냐’

오은영 박사는 새벽 5시에 미용실을 찾아 방송에서 최초로 민낯과 함께 스타일링을 받는 과정을 공개했다.

30년째 오은영 박사의 ‘사자머리’를 스타일링한 이종숙 원장은 “왜 긴 머리 스타일만 고수하는 거냐”고 물었다.

SBS ‘내가 알던 내가 아냐’

오은영 박사는 “어렸을 때는 잘생긴 남자아이 같았다”라며 “빨간 구두를 보고 ‘너무 예쁘다’ 했더니 신발가게 사장님이 뛰어나오셔서 남자가 여자 신발을 만진다고 혼냈다. 시장바닥에서 대성통곡을 했다. 그때 머리에 대한 철학이 생겼다”라고 어릴적 트라우마를 밝혔다.

그러면서 “그때 ‘머리를 길러야 한다’는 나만의 철학이 생겼다”고 덧붙였다.

SBS ‘내가 알던 내가 아냐’
SBS ‘내가 알던 내가 아냐’

이야기를 나누는 동안 사자머리 헤어스타일이 완성됐다.

오은영 박사는 “너무 예쁘다. 맘에 든다. 언제까지 이 머리를 계속할지 모르겠는데 이 머리 좋다”고 만족했다.

누리꾼들은 “다른 머리도 해주세요” “선생님 머리카락 진짜 많아서 부럽네요” “정신과 의사도 극복하지 못하는 트라우마가 있구나” 등의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