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바생이 공개한 ‘불꽃축제’ 하루 만에 편의점이 벌어들인 매출

By 연유선

지난8일 코로나19로 중단했던 ‘서울세계불꽃축제가’ 3년 만에 다시 열리며 서울 여의도의 하늘을 화려하게 수놓았다.

이번 불꽃축제의 주제는 ‘위 호프 어게인(We Hope Again)’이다. 코로나19로 지친 일상을 위로하고 다시금 꿈과 희망의 불꽃을 쏘아 올린다는 의미다.

한국과 일본, 이탈리아 3개 팀이 터뜨린 총 10만 발의 폭죽에 시민들은 환호했다.

연합뉴스

10일 서울시에 따르면 이번 축제로 약 105만 명의 관람객이 몰린 것으로 파악됐다.

근처 상권에도 큰 영향을 끼쳤을 것으로 보인다.

온라인 커뮤니티 디시인사이드에는 “우리 매장 미쳤다”는 게시물이 올라왔다.

디시인사이드

편의점 직원으로 일하는 작성자 A씨는 불꽃 축제가 있었던 날의 편의점 매출액을 사진으로 첨부했다. 그 금액은 무려 2064만 8710원이다.

불꽃 축제 전까지만 해도 1천만 원이 되지 않았던 일 매출이 축제를 맞아 두 배 넘게 폭증했다.

작성자 A씨는 “매출이 너무 많이 나와서 본사 직원 2명을 포함해 도합 9명이서 일을 했다”면서 “난 그날 11시간 일했다”고 고백했다.

연합뉴스

지난 8일 편의점 업계에 따르면 주요 편의점들은 축제를 앞두고 한강 공원 내 매장과 여의나루역, 노들역, 샛강역 등 행사장 주변 지하철 역 주변 점포에 물량·인력 확보 준비 작업을 마쳤다고 전했다.

한편 지난 2019년 열린 불꽃축제 당시에도 여의나루역과 노들역, 샛강역의 지하철 이용객이 평소 토요일 대비 세 배 이상 증가했고, 한강변 편의점 매출액은 평소 대비 72% 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