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기 보행기 때문에 “층간소음 죄송” 전했더니… 10살 아이의 따뜻한 답장

By 연유선

8개월 된 아기를 키우는 부모가 이사한 뒤 층간소음을 우려해 아래층에 간식 등을 사서 보냈다가 뜻밖의 따뜻한 답장을 받았다.

지난 6일 한 트위터 계정에 따뜻한 사연 하나가 올라왔다.

한 트위터리안은 지난 6일 트위터에 “친구 아들이 이제 8개월이라 보행기 소리 거슬릴까봐 아래층에 쪽지랑 빵 사서 보냈더니 이런 답장이 붙었다더라”며 “세상은 아직 살만하구나”라고 올렸다.

CANVA

이 트위터리안의 친구인 A씨에게는 이제 막 8개월이 된 아들이 있다.

한창 걷는 연습을 할 때라 보행기를 타고 있는데, 이 소리가 아래 층 집에 층간소음을 만들지 않을까 걱정이 됐다고 한다.

그래서 아랫집에 빵을 사서 쪽지를 붙여 보냈고, 얼마 뒤 집 앞에 답장이 붙었다.

트위터

10살 아이가 손으로 꾹꾹 눌러 쓴 편지는 “저희 윗집으로 이사 오신 것을 축하드려요♡”라는 말로 시작됐다.

아이는 “선물 정말 감사해요. 8개월 아기가 한창 걸어다닐 나이가 돼서 실컷 뛰고, 걷고, 기어다니라고 해주세요. 저희 집은 괜찮아요”라고 아이는 적었다.

그러면서 “선물 감사해서 아기가 잘 때 무섭지 않도록 하트 모양등을 선물할게요”라며 직접 만든 것으로 보이는 하트등 선물까지 챙겨보냈다고 한다.

이 이야기를 전한 A씨의 친구는 “세상은 아직 살만하구나”라며 감동을 표했다.

해당 사연을 접한 누리꾼들 역시 “천사같은 아이다”, “윗집도 아랫집도 좋은 사람들이다”, “서로 배려하는 모습이 멋있다. 두 가정 모두 행복하길” 등의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