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화 ‘아기공룡 둘리’에 등장하는 두 캐릭터의 관계를 묻는 질문에 출연자들이 혼란스러워했다.
지난 27일 5번이 게임과 투표를 반복하며 마피아와 모범수가 대결을 펼치는 tvN ‘호구들의 감빵생활’에서는 오답이 속출하는 문제가 출제됐다.
바로 만화 ‘아기공룡 둘리’에 나오는 고길동과 희동이의 관계를 묻는 문제였다.
방송 후 시청자 게시판에는 “이게 이렇게 어려운 줄 몰랐다” 반응이 나올 정도였지만, 출연자들은 혼돈의 카오스에 빠졌다.
가장 먼저 도전한 개그우먼 장도연은 자신감 있게 “부자(아버지와 아들)”라고 답했으나 정답이 아니었다.
부자 관계가 아니라는 사실에 다른 출연진들은 눈을 휘둥그레 뜨며 놀랍다는 표정을 지었다.
장도연은 “남의 아빠였어요. 그렇게 슬픈 만화였어”라며 자신의 오답을 개그로 승화하는 재치를 발휘했다.
다음 도전자는 아이돌그룹 ‘아이즈원’ 멤버 최예나였다.
99년생인 최예나는 “고길동이 누구냐”며 ‘둘리’를 모르는 눈치로 어마어마한(?) 오답을 예고했다.
당황스러운 표정을 짓던 예나는 “애완견”이라고 답해 모두를 충격에 빠트렸다.
이어 출연자들은 계속해서 “부녀” “삼촌” “큰 아빠” “작은 아빠” 등 가족관계 단어를 총동원하며 도전했지만 정답을 맞추는 데에는 실패했다.
정답은 고길동은 고모부, 희동이는 조카였다. 원작에서는 희동이의 부모가 미국으로 유학을 가면서 길동이네 집에 맡겨놓고 가는 것으로 나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