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갤럭시Z 플립3’과 디자인 거의 비슷하다는 애플 폴더블폰 (영상)

By 김우성

애플이 2024년 출시할 것으로 전망되는 아이폰 폴더블폰의 예상 디자인은 삼성전자의 ‘갤럭시Z 플립3’와 유사할 것으로 예상됐다.

미국 IT전문매체 폰아레나는 최근 컨셉 디자이너 안토니아 드 로사(Antonia De Rosa)가 제작한 애플 폴더블폰 예상 모습을 공개했다.

YouTube ‘adrstudiodesign’

안토니아 드 로사는 새 폴더블 아이폰 이름이 ‘아이폰 에어’가 될 것이라고 예상했다.

드 로사에 따르면 아이폰 에어에는 아이폰13 시리즈와 같이 A15 바이오닉 칩셋이 적용된다.

단, 아이폰13에 적용된 A15 바이오닉 칩셋에는 150억 개 트랜지스터(반도체 소자)가 탑재됐는데, 아이폰 에어용은 이보다 10억 개 많은 160억 개 트랜지스터가 적용될 것이라고 드 로사는 전망했다.

드 로사가 공개한 예상 디자인에 따르면 아이폰 에어는 갤럭시Z플립3와 같이 클램셸을 적용했으며, 측면이 좀 더 얇고 충전포트와 카메라 렌즈 범프가 사라졌다.

YouTube ‘adrstudiodesign’

또 전면 디스플레이에는 노치 디자인 대신 카메라 모듈 부분만 뚫린 펀치 홀 디스플레이가 적용된 모습이다.

앞서 네덜란드 IT전문매체 렛츠고디지털도 애플 폴더블폰의 예상 이미지를 공개한 바 있는데, 이 역시 갤럭시Z 플립3와 구조와 디자인이 유사했다.

한편 폴더블폰 시장은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시장조사업체 카날리스는 2년 후에는 전 세계 폴더블폰 시장이 3000만대 규모에 달할 것으로 전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