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을 좋아하는 딸을 위해 아빠가 손수 만들어준 그림책 ‘별과 혜성 이야기’

By 김우성

음유시인 이적을 위해 만든 그림책이 누리꾼들에게 감동을 주고 있다.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가수 이적이 딸을 위해 만들어준 그림책이 재조명되고 있다.

이적이 직접 빈 종이에 그림을 그리고 글을 썼다. 제목은 ‘별과 혜성 이야기’다.

SBS ‘집사부일체’

그림책은 우주에서 홀로 외롭게 지내고 있던 작은 별이 72년마다 찾아오는 혜성과 친구가 되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실제로 76년마다 지구에 돌아오는 ‘핼리혜성’을 모티브로 한 것이다.

이적은 딸이 ‘별에 대한 그림책을 만들어 달라’는 요구에 종이 몇 장을 스테이플러로 찍어 그림책을 만들었다고 밝혔다.

이적은 지난 2015년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그림책을 공개했다.

또 2018년에는 같은 내용으로 <기다릴게 기다려 줘>라는 제목으로 그림책을 출판했다.

이적 페이스북

별과 혜성의 이야기. 옛날 옛날, 먼 우주에 작은 별이 살고 있었어요.

이적 페이스북

그 별 주위엔 다른 별이 하나도 없었어요. 그래서 작은 별은 항상 외로워했어요.

이적 페이스북

그러던 어느 날 어디에선가 불로 된 꼬리를 지닌 혜성이 하나 나타났어요.

작은 별은 반가운 마음에 “혜성아, 안녕! 나랑 친구가 되어줄래?”하고 물었어요.

이적 페이스북

하지만 혜성은 대답도 없이 쏜살같이 날아가 버렸어요. 작은 별은 너무 섭섭하고 외로워서 엉엉 울고 말았어요.

이적 페이스북

그리고 다시 작은 별은 긴 시간을 혼자 지내야 했어요. 그렇게 72년이 지난 뒤…

멀리서 그때 그 혜성이 또 나타났어요. 작은 별은 깜짝 놀랐어요. 그런데 잘 들어보니 혜성이 날아오며 뭔가 막 소리치는 것이 아니겠어요?

이적 페이스북

작은 별을 스쳐 지나가며 혜성이 외쳤어요. “지난번엔 미안했어! 너무 빨리 지나가느라… 그래, 우리 친구가 되자!”

혜성은 엄청난 속도로 멀어지며 덧붙였어요. “다음번에, 72년 뒤에 또 만나!” 그리고는 금세 사라져버렸어요.

이적 페이스북

하지만 혼자 남겨진 작은 별은 더 이상 외롭지 않았답니다. 아주 가끔씩이기는 하지만, 만날 수 있는 친구가 생겼으니까요.

작은 별과 혜성은 다시 친구를 만날 생각에 언제나 두근두근 설레며 우주에서 빛날 수 있었답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