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신 본 뒤 연락두절된 썸남… 문신이 그렇게 별로인가요?”

By 연유선

함께 꽃구경을 갔던 남성과 뜻밖의 이유로 연락이 끊겼다는 사연이 올라왔다. 해당 여성은 남성이 팔 부분에 드러난 자신의 문신을 본 이후부터 연락이 되지 않는다고 털어놨다.

지난 1일 한 직장인 익명 커뮤니티 ‘블라인드’에는 ‘문신 있다고 썸 차였다…’라는 글이 올라왔다.

작성자 A씨는 자신을 “키 160㎝, 몸무게 48㎏, 생긴 건 흔하면서도 훈훈한 미모라고 생각한다”라며 “어깨부터 팔 라인에 한 뼘만 한 문신이 있다”라고 소개했다.

그는 “썸남이랑 꽃놀이하러 가기로 해서 어깨에 손톱만큼 구멍 난 원피스 입고 데이트했다. 그런데 상대가 구멍 사이로 내 문신을 보고 표정이 미묘해지더라”라며 “아직도 연락이 안 된다”라고 말했다.

A씨는 “내가 평소에 화장도 좀 연하게 하고 옷차림도 노출이 없어 전혀 몰랐나 보다”라며 “생긴 건 평범한데 문신 있으면 남자들은 별로라고 생각하나. 완전 깨냐”라고 물었다.

그러면서 “되게 오래 고민하고 (문신) 한 것”이라며 “중학생 때부터 20대 중반까지 계속하고 싶었던 거였다. 정말 아끼는 문신이니까 비난하지는 말아 달라”라고 토로했습니다.

사연들을 접한 누리꾼들은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댓글에는 “문신을 하는 것도 자유, 문신한 사람 거르는 것도 자유”, “문신을 한 순간부터 자신이 양아치가 아님을 끊임없이 어필하며 살아야 한다”, “한 뼘 정도면 문신 안 하는 남자들은 싫어할 듯”, “선입견 같은 게 있긴 하다” 등의 글이 달렸다.

반대로 “문신까지도 사랑해줄 남자를 만나라”, “그저 패션으로 보면 된다” “상처 부위 가리려고 문신하는 사람들도 많다”는 옹호 반응도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