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절만큼은 근심 내려놓으시길” 한복 입고 추석 인사 전한 尹대통령 부부

By 이서현

윤석열 대통령과 김건희 여사가 추석 명절을 맞아 한복 차림으로 등장해 인사를 전했다.

추석 연휴가 시작된 9일 윤 대통령 페이스북에는 용산 대통령실에서 한복을 입고 촬영한 윤 대통령 부부의 추석 인사 영상이 공개됐다.

윤석열 대통령 페이스북

윤 대통령은 “사랑하는 국민 여러분, 한가위입니다”라며 “태풍 힌남노로 피해를 입으신 분들께 위로의 말씀을 드린다”라고 메시지를 시작했다.

이어 수해 복구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는 약속과 함께 “어렵고 힘든 시기마다 우리는 희망을 나누고 힘을 모아 위기를 극복해왔다. 경제가 어려울 때 더 고통받는 서민과 사회적 약자를 넉넉하게 보듬는 사회를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연합뉴스

윤 대통령은 “자기 목소리조차 내기 어려운 분들을 배려하고 챙기는 진정한 약자 복지가 필요하다”며 “어려운 국민의 목소리를 세심하게 듣고 그분들의 마음을 어루만지는 정부가 되겠다”고 덧붙였다.

윤석열 대통령 페이스북

이어 “추석 연휴에도 각자의 자리를 지키며 소명을 다하고 계시는 분들이 있다”며 “보이지 않는 곳에서 희생과 헌신으로 일하며 우리사회에 등불이 되어주시는 모든 분들께 감사와 존경의 마음을 보낸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마지막으로 윤 대통령은 “명절만큼은 일상의 근심을 잠시 내려놓으시고 소중한 분들과 마음을 나누는 시간을 함께 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총 2분36초 길이 영상에서 윤 대통령과 나란히 등장한 김 여사는 별도의 발언 없이 고개를 숙이면서 마무리 인사를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