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또 2등’ 당첨된 청년이 돈 받자마자 가장 먼저 한 일, 누구도 예상하지 못했다

By 김연진

한순간에 거액의 당첨금을 얻게 된 청년이 가장 먼저 한 일은 무엇일까.

그는 단 한 푼도 남기지 않고, 며칠 만에 수천만 원을 모두 써버렸다고 고백했다.

과거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로또 2등 당첨된 후기”라는 제목의 게시물이 공개돼 주목을 받았다.

기사 내용과 관련없는 사진 | 연합뉴스

작성자 A씨는 “원래 생각 없었는데, 엄마 심부름 가는 길에 우연히 판매점을 발견하고 로또를 샀다”라고 말했다.

이어 “아무 생각 없이 수동으로 막 번호를 찍었는데, 그게 2등에 당첨됐다”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몇 번을 확인해도 2등이었다. 집에서 당첨을 확인하자마자 거실에 있던 엄마를 부둥켜안고 기뻐했다. 어머니도 함께 소리 지르며 기뻐하셨다”라고 전했다.

온라인 커뮤니티

A씨는 그렇게 약 5000만 원의 당첨금을 얻게 됐다. 세금을 제외한 실지급액은 3800여만 원.

이 돈으로 집에 남아 있는 을 모두 청산하고, 나머지는 전부 어머니께 드렸다고 A씨는 설명했다.

그는 “사실 난 엄마랑 단둘이 살고 있고… 코로나 때문에 회사에서 잘려서 겨우 버티고 있었다”라며 “갑자기 이렇게 큰 행운이 찾아오다니 정말 꿈만 같았다”라고 밝혔다.

기사 내용과 관련없는 사진 | 연합뉴스

또 “맨 처음엔 기뻐했는데, 괜히 욕심이 생겨 아쉬운 마음도 들더라. 그런데 엄마는 2등이라도 된 게 어디냐며 하늘에 감사하라고 하셨다”고 덧붙였다.

끝으로 “덕분에 나도 기쁜 마음으로 하루를 살아갈 수 있을 것 같다. 난 2등일 뿐, 진짜 1등은 여러분이 주인공”이라며 사연을 마무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