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로에 떨어진 돌 밟고 넘어진 오토바이, 순식간에 핸들 꺾어 피한 차주 (영상)

By 김우성

국도를 달리다가 을 밟고 넘어진 오토바이.

바로 그 뒤를 따라가던 운전자가 핸들을 꺾어 2차 사고를 막은 아찔했던 순간이 공개됐다.

지난 9일 유튜브 ‘한문철 TV’에는 ‘잘 달리던 오토바이가 넘어지며 제 차로로 들어왔습니다’라는 제목의 영상이 올라왔다.

블랙박스 영상을 제보한 운전자 A 씨는 “5세, 3세 아이들과 가평에 여행 갔다가 서울로 돌아오는 길이었다”며 “잘 가고 있던 오토바이가 혼자 넘어지면서 제 차 쪽으로 왔다”고 상황을 설명했다.

깜짝 놀란 A 씨는 곧바로 핸들을 왼쪽으로 틀었다. 그는 “내가 사람을 차로 밟았구나, 큰일 났다고 생각하면서 차에서 내렸다. 그런데 다행히 오토바이 운전자분이 걸어오셨다. 십년감수했다”고 말했다.

영상에서 떨어진 돌을 밟고 넘어진 오토바이는 도로 위에서 미끄러지다가 중앙분리대를 들이박고 멈췄다.

다행히 오토바이에서 떨어진 운전자는 빠르게 정신을 차린 뒤 중앙분리대를 붙잡고 섰다.

A 씨는 “제 차에 접촉은 안 했지만 넘어지셨으니 구급차 불러드리겠다고 여러 번 권유했으나, 운전자는 괜찮다고 지인 차를 타고 가겠다고 했다”며 “직접 접촉도 없고 과실도 없는 상황이지만 아무 조치를 안 하고 그냥 가는 게 맞냐. 잘한 건지 잘못한 건지 모르겠다. 혹시 나중에 문제 되지 않을까 싶어서 궁금하다”고 물었다.

한문철 변호사는 “무엇보다 A 씨 차 때문에 일어난 사고가 아니기에 그냥 현장을 떠났어도 아무런 문제가 되지 않는다”며 “A 씨가 순간적으로 급제동하면서 왼쪽으로 핸들을 틀지 않았으면 정말 큰일 날 뻔했다”고 말했다.

이어 “오토바이 운전자는 앞 트럭과 가깝게 붙어 운행하다가 바닥에 있는 돌을 뒤늦게 발견했다”며 “앞차와 안전거리를 충분히 확보했다면 돌을 보고 피할 수 있었을 것이다. 이게 안전거리의 중요성”이라고 강조했다.

해당 영상을 접한 누리꾼들은 “진짜 아찔한 순간이었다”, “반응속도가 대단하다”, “A 씨 매너 존경스럽고, 오토바이 운전자도 책임 전가하지 않는 인성에 감탄했다” 등 반응을 보였다.